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 재현 위해 금천구·수원시와 MOU 체결

수정일2016-10-31

서울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 재현 위해 금천구·수원시와 MOU 체결

 

□ 서울시는 금천구, 수원시와 『2016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을 위한 MOU 체결식을 9월 2일(금) 서울시청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 이날 MOU에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차성수 금천구청장, 염태영 수원시장이 참석하여 “정조대왕 능행차” 개최를 통해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계승·발전하고 성공적인 공동재현을 약속한다.

 

□ 서울시와 금천구, 수원시가 공동으로 재현하는『2016 정조대왕 능행차』는 오는 10월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1795년 정조대왕이 어머니 혜경궁 홍씨와 함께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참배하기 위해 가던 능행차를 220년 만에 재현하는 대국민 행사이다.

 

□ 참여 인원 2,281명, 말 430필 규모로 서울 창덕궁을 출발하여 시흥행궁을 지나 수원의 연무대까지 46km 구간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 창덕궁에서 시흥행궁까지는 서울시(창덕궁~배다리~보라매공원)와 금천구(보라매공원~시흥행궁)가, 경기도 구간은 수원시(시흥행궁~화성행궁)가 추진하는 순차적(릴레이) 방식으로 을묘년(1795년) 원행의 옛 행차모습에 가깝게 재현할 예정이다.

 

□ 창덕궁에서 펼쳐지는 출궁의식을 비롯하여 서울시 구간 종착지인 배다리와 노들섬에서 진행되는 정조대왕 능행차 전시관과 먹거리 체험, 금천구 구간의 종착지 시흥행궁에서 진행되는 의궤복원 프로그램과 공연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역사문화재과
  • 문의 2133-2641
  • 작성일 2016-09-0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