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시민 유니버설디자인 체험단·서포터즈 모집(5.30. ~ 6.10.)

수정일2016-10-27

<서울시에서 공공공간 유니버설디자인 개발에 참여해주실 시민 분들을 기다립니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고령자, 어린이, 장애인, 임산부 등 다양한 조건을 가진 사람들이 편안하고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는 도구, 시설, 환경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은 실제로 매우 어려운 일이고,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실제 도구나 공간을 이용할 사람들의 체험과 의견을 꼼꼼히 분석해서 디자인에 반영하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2016년 서울시 공공공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이 시행되는 종로구 행촌 성곽마을 공공가로와 금천구 독산1동 공공건축물을 직접 체험해주시고, 불편한 사항을 얘기해주실 <유니버설디자인 체험단˙서포터즈>를 5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모집합니다.

 

체험단이나 서포터즈로 선발되신 분들은 6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1회의 공간 체험과 3회의 디자인 개발 워크숍에 참가하시게 됩니다.

 

평소에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 힘들었다거나, 목발을 짚게 되었을 때 너무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신 분,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체험과 의견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공공공간을 조성하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또한, 지금 디자인을 공부하고 계신 학생 분들이나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이미 디자이너이신 분들도 서포터즈로 참여하셔서 사업과정을 직접 보시고 디자인 개발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니버설디자인 체험단·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서울시 디자인정책과(한희진 주무관☎02-2133-27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하단의 지역별 신청 아이콘을 누르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붙임1(모집안내문)

금천구 체험단 및 서포터즈 신청하기 종로구 체험단 및 서포터즈 신청하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디자인정책과
  • 문의 02-2133-2717
  • 작성일 2016-05-2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