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에 '다목적구장' 조성

수정일2016-01-21

다목적구장사진 4

 

□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소장:이구석)는 잠실종합운동장내 체육공원에 25M × 20M 규격의 다목적구장을 조성하였다고 밝혔다

1.2억원의 공사비를 투입하여 조성한 다목적구장은 농구,족구,배구,배드민턴 경기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경기장이다.

□ 이번에 조성한 “다목적구장”은 비가와도 전혀 미끄럽지 않은 롤시트 재질로 바닥을 조성하였고 경기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구장내 4면에 “스포츠안전펜스”를 설치하였다. 특히 야간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명탑 2대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그동안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생활체육시설을 단계적으로 조성해왔다.

86아시안게임기간 수영경기가 열린 수영장을 비롯하여 인라인하키장(2005년),인라인스케이트장(2005년),제1,2,3풋살경기장(2007년,2014년,2015년),실내골프연습장(2012년),파크골프장(2013년), 휘트니스센타(2014년) 등을 조성하였다. 교통과 접근성이 편리하고 수강료 및 대관료가 저렴하여 많은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 이번에 잠실종합운동장내 조성된 “다목적구장” 이 4월에 개장되면 수도권 인근의 생활체육 동호인(농구,배구,배드민턴,족구)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다목적구장은 4월에 개장할 예정이며 추가시설 설치, 운영규정 확정 등 개장에 필요한 준비를 거쳐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이구석소장은 “ 금번에 조성된 다목적구장은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며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부담없이 시설을 이용하여 심신을 단련하고 동호인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스포츠마케팅과
  • 문의 02-2240-8971
  • 작성일 2016-01-2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