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종문화회관 7월 천원의 행복 - 반도네온, 탱고 춤을 추다

수정일2015-07-07

-7월 28일(화)~29일(수) ‘반도네온, 탱고 춤을 추다’. 7월 6일(월)~8일(수) 접수

- 한여름 밤에 어울리는 열정적인 탱고 음악, 신비한 반도네온의 세계로!

-국내 최고의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탱고 작곡가 ‘고상지’와 밴드의 완성도 높은 무대

- 피아졸라의 명곡 ‘리베르 탱고’, ‘망각’부터 고상지가 직접 작곡한 음악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흥미로운 음악회 선사

<탱고의 영혼반도네온과 함께 진정한 탱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무대>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민 문화충전 프로그램인 ‘천원의 행복’은 7월 28일(화)과 29일(수)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남미음악의 열정을 만날 수 있는 <7월 천원의 행복 ‘반도네온, 탱고 춤을 추다’> 을 선보인다.

○이번 천원의행복 무대는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오니스트이자 탱고음악 작곡가인 ‘고상지’와 그녀의 밴드와 함께 한다. 국내외 각종 페스티벌과 콘서트,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고상지는 반도네온과 탱고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큰 기여를 하며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 2014년 싱글발매 및 자작곡 앨범을 발매하면서 ‘가장 완벽한 연주 앨범’이라는 평단의 반응을 이끌어 냈다. 고상지의 음악은 탱고의 본고장 아르헨티나 탱고의 기법들과 악기 구성이 사용되었음에도 동양적 느낌을 강하게 드러내는 특징을 지닌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반도네온으로 탱고에 더 깊숙이 다가갈 수 있다고 하는 그녀만의 탱고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공연에서는 탱고 거장들의 음악부터 고상지가 직접 작곡한 음악들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아르헨티나 당대 최고의 인기 배우이자 가수, 작곡가인 까를로스 가르델(Carlos Gardel)의 곡으로, 영화 <여인의 향기> 삽입곡으로 유명해진 ‘찰나의 순간(Por Una Cabeza)' 뿐 아니라, 아스토르 피아졸라(Astor Piazzolla)의 대표곡 ’리베르 탱고(Libertango)‘부터 자신의 아버지를 추모하며 쓴 아름다운 탱고곡 ’안녕 아빠(Adios Nonino)'등 다양한 명곡들을 한 번의 무대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그리고 고상지의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인 ‘빗물 고인 방’ 역시 들을 수 있는데, 이 곡은 쓸쓸하면서도 밝은 느낌을 동시에 주는 매력적인 음악이다.

 

☐7월 천원의 행복 신청접수는7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http://happy1000.sejongpac.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7월 9일(목) 오후 3시에 발표된다. 잔여석 구매는 15일(수) 오전 10시부터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공연 개요>

공 연 명

7월 천원의 행복 ‘반도네온, 탱고 춤을 추다’

공연장소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공연일시

2015년 7월 28일(화) ~ 29일(수) 오후 7시 30분

신청접수

7월 6일(월) ~ 8일(수)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 : http://happy1000.sejongpac.or.kr)

티켓가격

전석 1,000원

문 의

세종문화티켓 02)399-1000 / 공연기획팀 02)399-1611

세종문화회관 7월 천원의 행복 프로그램 개요 및 출연진 소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본부 - 문화정책과
  • 문의 02-2133-2530
  • 작성일 2015-07-0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