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종문화회관, 6월 천원의 행복『춤으로의 여행』

2015.06.05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정책과
전화
02-2133-2530

6월1

 6월 29일(월), 30일(화) 서울시무용단 대표 레퍼토리 공연의 하이라이트 모아

전통에서 창작까지… 시원하고 역동적인 우리 춤사위의 다양한 매력을 맛볼 수 무대

 <백조의 호수>, <2014 두레>, <춤추는 허수아비>, <신시_태양의 축제> 공연

 6월 5일(금)~7일(일)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천원의 행복과 함께 찾아 온 서울시무용단 대표 명작선의 화려한 부활!>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민 문화충전 프로그램인 ‘천원의 행복’은 6월 29일(월)과 30일(화)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6월 천원의 행복 ‘춤으로의 여행’> 을 선보인다.

○ 서울시무용단의 대표 레퍼토리 작품의 명장면을 모아 다양한 우리 춤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예정이다. 초여름, 우리 춤과 함께 떠나는 신나고 흥미로운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무대는 전통 춤부터 창작 춤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여, 관객들이 보다 쉽게 우리 춤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 최근 서울시무용단 작품들 중 특색 있는 하이라이트 춤을 모아 갈라 콘서트형식으로 선보이는데, 대표 레퍼토리로 선정된 작품은 <백조의 호수>, <2014, 두레>, <춤추는 허수아비>, <신시_태양의 축제>로 총 4개 공연이다.

○ 고전 발레를 한국적인 춤사위로 재해석한 창작 무용극 <백조의 호수> 에서는 신선한 한국 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풍습인 두레를 모티브로 재창작한 <2014 두레> 에서는 ‘징춤’ 과 같이 한국적인 색채가 부각되는 춤을 볼 수 있다.

○ 그리고 넌버벌 퍼포먼스를 차용해 대중성을 강화한 실험적 작품인 <춤추는 허수아비>는 타악과 춤, 코미디를 버무렸는데, 그 중 ‘허수아비의 춤’과 ‘항아리 타악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 특히 올해 5월에 무용가 국수호 안무로 발표한 <신시-태양의 축제>의 춤 역시 주목할 만하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단군신화를 배경으로 우리 민족의 역사적 시원을 춤으로 풀어내 보여준다.

 

☐6월 천원의 행복 신청접수는6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http://happy1000.sejongpac.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6월 8일(월) 오후 3시에 발표된다. 잔여석 구매는 15일(월) 오전 10시부터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공연 개요>

공 연 명

6월 천원의 행복 ‘춤으로의 여행’

공연장소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공연일시

2015년 6월 29일(월) ~ 30일(화) 오후 7시 30분

신청접수

6월 5일(금) ~ 7일(일)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 : http://happy1000.sejongpac.or.kr)

티켓가격

전석 1,000원

문 의

02)399-100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