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시민청 '서울을 보다 : 사진으로 만나다' 전시 개최

수정일2015-05-26

Web

Web

 

▢ 전시 개요

- 전시명 : 서울을 보다, 사진으로 만나다 (부제SEOUL Rephotography with G4)

- 일 시 : 2015.5.24.(일) ~ 5.31.(일)

- 장 소 : 서울시청 시민청 시민플라자

- 참여자 : 사진가그룹ZAKO(심은식, 김주원, 이윤환, 나희돈, 손현철)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서울문화재단, 시민청), ZAKO

- 후 원 : LG G4

 

▢ 리포토그래피 소개

- 시청, 광화문, 서울역, 청계천 등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를 대상으로 사진 속 옛날 장소, 인물을 찾아가 현재모습으로 다시 촬영함

- 급격하게 변하는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사진으로 함께 비교

- 친근한 동네, 일상적인 생활공간, 가족, 이웃들의 모습도 기록

 

▢ 전시취지

이번 ‘서울을 보다: 사진으로 만나다’ 전시는 리포토그래피 기법을 이용해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의 주요 장소와 사람들을 기록합니다. 각 사진가들은 광화문을 중심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서울역, 남대문 등 서울의 모습을 다시 담아보았습니다. 오래된 사진속의 서울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그 안에는 그리운 풍경도, 안타깝고 쓸쓸한 장면도 있습니다. 우리가 현재를 보고 기록하는 작업도 시간이 지나면 역시 낯설고 신기한 풍경이 될 것입니다.

사진을 통해 우리는 단순한 순간의 기록이 아닌 세대를 뛰어넘는 삶과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추억을 추억으로만 남겨두지 않는 일. 어제와 함께 오늘을 다시 바라보고 저마다의 의미를 되새기는 멋진 일. 여러분도 오래간만에 옛 사진 앨범을 다시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전시는 특히 고가의 카메라가 아닌 일상적으로 휴대하는 스마트폰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사진으로 세상을 기록하는 일이 특별하고 어려운 일이 아니라 누구나 참여하고 저마다의 추억을 쌓아갈 수 있다는 공감의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시민청팀
  • 문의 2133-6419
  • 작성일 2015-05-2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