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에서 걷고 뛴다,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 4월 시작

수정일2015-05-08

서울에서 걷고 뛴다 「서울아 운동하자」캠페인 4월 시작
- 서울시, 아디다스코리아·MBC플러스미디어·생활체육회와 21일(화) 협약식
- 걷기와 뛰기, 유산소와 무산소, 놀이와 운동을 결합한 신개념 생활체육 보급
- 점심시간 활용 청계천 일대 걷기(5~6월)
- 장애물 복합 스파르탄레이스 서울(하반기), 청소년 대상 크로스핏 강습(7~8월)

□ 올 한 해 서울 곳곳이 시민들이 걷고 뛰는 운동장이 된다. 서울시가 기업(아디다스코리아㈜ 리복사업부, MBC플러스미디어)의 후원과 협력으로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 4월부터 연중 진행한다.

□ 오는 6월, 인기스타들과 시민 5천 명이 서울 도심(장소미정) 5km를 걷는 'Walk On Seoul'이 개최된다. 걷기를 마친 후엔신나는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 올 하반기에는 진흙구덩이 등 이색 장애물 15개를 통과하며 총 6.4km를 걷고 뛰는 복합 레이스 '스파르탄 레이스'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

○ 스파르탄 레이스는 '10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후 '13년부터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도 열리고 있으며, 서울에서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봄에는 바쁜 일상 때문에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Walk @ Lunch'가 열린다. 점심시간을 활용해 청계천 일대 3.5km 코스를 걷고, 걷기를 완료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 살이 고민인 청소년들이라면 올 여름, 강한 운동 효과로 각광받는 크로스핏(CrossFit)을 통해 비만 관리는 물론, 운동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 크로스핏은 여러 종목의 운동을 섞어서 한다는 '크로스 트레이닝'(cross training)과 신체 활동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다. 90년대 미국에서 경찰특공대와 군인, 소방관 등의 훈련을 위해 고안됐으며, 우리나라에는 '09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 서울시는 민간 기업과 공동으로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활기차고 건강한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20일(월) 밝혔다.

 □ 「서울아 운동하자」 주요 프로그램은 ▴이색 걷기 대회 'Walk on Seoul'(6월 예정) ▴청계천 일대 'Walk @ Lunch'(5~6월) ▴청소년 대상 비만 관리 프로그램 'Let’s Fit'(7~8월) ▴장애물 복합 레이스 '스파르탄 레이스 인 서울'(하반기 예정) ▴MBC 마라톤(9월) 등이다.

○ 시는 민간기업, 서울시 3개 체육단체,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과 협업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시-아디다스코리아-MBC플러스미디어-생활체육회, 21일(화) 공동 캠페인 협약식>

<시-아디다스코리아-MBC플러스미디어-생활체육회, 21일(화) 공동 캠페인 협약식>

□ 이와 관련해 시는 21일(화)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아디다스코리아㈜ 리복사업부, MBC플러스미디어, 서울시생활체육회와 「서울아 운동하자」 공동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한다.

□ 이 자리에는 박원순 시장, 아디다스코리아㈜ 쟝 미쉘 그라니에 대표이사, MBC플러스미디어 한윤희 대표이사, 양회종 서울시생활체육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한다.

□ 협약을 통해 서울시는 장소 제공 등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2개 민간기업은 캠페인 진행을 위한 비용 총 37억 원(메인 캠페인 5억 원, 플래그십 이벤트 32억 원)을 지원하게 된다.

○ 서울시생활체육회는 공동사업을 수행하고 후원금 집행을 관리한다.

□ 온·오프라인 홍보매체를 활용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 유도한다. MBC플러스미디어는 일상 속 손쉬운 운동법 소개 영상과 「서울아 운동하자」 스팟광고를 제작, 방송한다.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과 포털사이트 다음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 한편,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은 '13년 4월~'14년 4월(1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1기 운영기간 동안 총 8,741회 생활체육행사를 개최, 총 51만 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했다.

□ 박원순 시장은 “늘어나는 시민들의 스포츠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개발이 중요하다”며 “민간 기업의 후원과 협력으로 걷기와 뛰기,유산소와 무산소, 놀이와 운동을 결합한 신개념 생활체육을 확대하고,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체육진흥과
  • 문의 2133-2686
  • 작성일 2015-04-0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