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청소년·어르신 공연·전시 관람료 최대 만 원 할인

수정일2015-04-02

서울시, 청소년·어르신 공연·전시 관람료 최대 만 원 할인

- '서울 사랑티켓' 올 한 해 1천 개 공연·전시 관람료 3천 원~1만 원할인

- 24세 이하(`92년 이후 출생), 65세 이상 어르신(`51년 이전 출생) 대상

- 4월 80여 개 작품… 아동극 등 4개 작품 최대 44% 할인 '더블할인 이벤트'

 

□ 연극, 뮤지컬, 오페라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즐기고 싶지만 주머니사정이 넉넉지 않은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을 위해 서울시가 공연·전시 관람료를 최대 만 원까지 할인해주는 '서울 사랑티켓' 사업을 올해도 추진한다.

 

□ 24세 이하('92년 이후 출생), 65세 이상('51년 이전 출생)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연 10회, 3천 원~1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회당 할인금액

 

□ 올해 '서울 사랑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연·전시는 대학로 주변 공연장을 중심으로 연간 1,000개가 넘는 연극, 뮤지컬, 국악, 오페라, 발레, 무용 공연으로 풍성하다.

 

□ 4월에는 80여 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 가운데 작품성, 대중성, 연령대를 고려해 15개 추천작품이 선정됐다. 추천작 중 일부 작품에 대해 최대 44%까지 할인에 추가로 할인받을 수있는 '더블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추천작 및 더블할인 이벤트 붙임자료 참고)

○ 더블할인 이벤트는 할인된 관람료에서 8세 이상에게는 1만원, 7세 이하에게는 5천원을 더 할인해주는 이벤트다.

○ 할인 작품은<슈퍼맨처럼>, <꼬마돼지 삼형제>, <목 짧은 기린 지피>, <캣 조르바>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4개 작품들이선정됐다.

 

□ 이용 방법은 사랑티켓 홈페이지(http://www.sati.or.kr)에서회원으로 가입한 뒤 정회원 인증을 받으면 된다. 개인은 연 10회, 단체회원은 연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사랑티켓은 서울시와 좋은공연만들기협의회가 주관하며, 시 예산과 복권기금(국비) 1:1 매칭으로 운영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복권위원회 후원)

 

□ 김혜정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올해도 서울 사랑티켓 사업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어르신과 아동·청소년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며 “4월의 싱그러운 봄 날씨도 만끽하고 공연 나들이를 원하는 아동·청소년,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서울 사랑티켓(http://www.sati.or.kr, 02-741-1566)

 

4월 더블할인이벤트 작품

4월 추천작품

4월 사랑티켓 추천작품

서울사랑티켓 4월추천공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 문의 2133-2566
  • 작성일 2015-04-0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