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함께 해요! 서울문화유산 찾아가기

수정일2015-04-08

서울역사편찬원은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2천년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서울 각 지역의 가치 있고 다양한 문화유산을 도보로 답사하는 ‘역사학자와 함께하는 서울문화유산 찾아가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역사편찬원(구 서울특별시 시사편찬위원회)은 2004년부터 탐방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시민들과 함께 서울 곳곳에 산재하는 문화유산을 답사해 왔음. 최근 더욱 높아지는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서울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그 동안 서울의 역사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온 서울역사편찬원이 직접 답사를 주관하며, 서울 각 지역의 다양한 문화유적을 찾아가 서울역사편찬원 연구원이 유적과 관련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들려준다.

특히, 토요일에 답사를 진행함으로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유대감을 높일 수 있게 하였다. 이번에 실시할 역사학자와 함께 서울문화유산 찾아가기는 ‘조선왕도의 상징, 경복궁’이라는 주제로, 조선시대의 법궁인 경복궁를 둘러본 후, 대통령 비서실장 공관이었다 시민에게 개방된 청와대사랑채, 토지신과 오곡신을 모시는 제단인 사직단을 도보로 답사하며 살펴볼 예정이다.

4월 25일에 실시하는 답사는 4월 13일(월)부터 18일(토) 18시까지 서울역사편찬원 팩스(02-413-9636)나 이메일(history@seoul.go.kr), 청사 방문(17일(금) 18시까지)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한다.

 

- 신청서는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음.

-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서울역사편찬원’ 검색하면 바로가기 연결됨.

- 답사하는 주 월요일에 추첨을 통해 매회 50명 선발한 후 공지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시사편찬과
  • 문의 024139635
  • 작성일 2015-04-0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