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잠실·목동야구장 올 시즌부터 정전사태 사라진다

수정일2015-03-06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지는 프로야구 야간경기 전경 무정전시스템(UPS)

 

 

□ 2015년 프로야구 시즌부터 서울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에 정전사태가 사라진다. 

□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소장 : 이구석)는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에총 15억 원을 투입, 플라이휠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750KVA)3대(잠실 2대, 목동 1대)를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 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성능, 안전성, 경제성, 유지관리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플라이휠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를 설치하기로 결 정하고, 지난 달 11일과 13일 시운전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 이에 따라, 오는 7일(토)~22일(일) 열리는 시범경기와, 28일(토) 개막을 시작으로 약 8개월 간 펼쳐질 프로야구 '15시즌부터는 2개 구장에서 갑작스러운 정전으로 인한 경기 중단 사태가 사라질 것으로기대된다.

○ 작년 시즌에는 정전으로 인한 경기중단 사례가 없었지만, '13년 시즌의 경우, 4월 4일(두산 vs. SK)과 4월 30일(두산 vs. 기아) 두 차례 약 20분간 경기가 중단된 적 있었다. 작년 시즌에는 정전으로 인한 경기중단 사례는 없었다. 

□ 플라이휠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는 한국전력의 공급전원이 끊어질 경우 이중전원 작동으로 즉시 대체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대규모 경기장에 설치되는 것은 잠실·목동야구장이 국내 최초다.

○ 지금까지 반도체 공장, 종합병원 등 정전으로 인한 전력공급 중단 시 심각한 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시설에 설치된 바 있다. 

□ 이구석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소장은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에무정전시스템을 구축 완료해 이번 시즌부터 불시 정전으로 인한 경기중단 및 안전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게 됐다”며 “10개 구단 참여로 어느시즌보다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기대되는 올해 프로야구, 양 구장에서 야구팬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홍보마케팅반
  • 문의 02-2240-8970
  • 작성일 2015-03-0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