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종문화회관, 설날 연휴 맞이 특별 프로그램 및 할인 이벤트 소개

2015.02.11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정책과
전화
02-2133-2530

- 나의 소망문구를 캘리그라피로… 세종이야기 한글갤러리 19일~20일

- 세종대왕의 어록 담긴 복주머니·복조리 만들기 체험 ~3/1 참가비 무료

- 한국초연 10주년 기념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공연 최대 30% 할인

- 삼청각, 공연과 점심을 한자리에… 설맞이 '진찬 춘향(春香)' 19일~20일

 

☐ 주말을 포함해 최대 5일까지 쉴 수 있는 올해 설 연휴, 세종문화회관세종이야기를 찾으면 나의 한 해 소망과 다짐을 전문작가가 써주는예쁜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간직할 수 있다.

☐ 한국초연 10주년을 기념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은 설 연휴 동안 10%~3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 또, 삼청각에서는 경기민요 인간문화재 이춘희 명창과 신세대 소리꾼이희문, 정은혜가 펼치는 <진찬 춘향(春香)> 공연과 점심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설을 맞아 수제 한과도 선물로 증정한다.

☐ 세종문화회관은 올 설 연휴를 맞아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 및 할인 이벤트를 이와 같이 소개했다.

 

<나의 소망문구를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세종이야기 한글갤러리 19일~20일>

☐ 우선,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세종이야기 내 한글갤러리에서는 19일(목)~20일(금) 오후 1시~오후 4시 ‘나의 한해 소망 한 줄, 다짐 한 줄’을 주제로 관람객이 원하는 소망 문구를 다양한 도구와 재료(붓, 붓펜, 나뭇가지 등)를 활용해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써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캘리그라피는 3일(화)부터 3월 1일(일)까지 한글갤러리에서 열리는 착한글 프로젝트 <마음을 담은 한글, 한글로 담은 마음-마음 글밥전>에참여하는 캘리그라피 작가그룹 ‘오로지’가 맡는다.

○ 전시기간 중 매주 토요일과 삼일절에는 관람객이 작가와 함께 캘리그라피 작품을 제작해 보는 ‘아름다운 한글 밥상’ 행사도 오후 1시~6시 진행된다. 전시 관람료 및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2-399-1173)

 

<세종대왕의 어록 담긴 복주머니·복조리 만들기 체험 ~3/1 참가비 무료>

☐ 세종이야기에서는 세종대왕의 어록이 담긴 복주머니와 복조리를 종이로 접어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3월 1일(일)까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 교육실에서 열린다.

○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2-399-1173)

 

<한국초연 10주년 기념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공연 최대 30% 할인>

☐ 2005년 첫 내한공연 당시 세종문화회관 최단 기간 최고 관객수를 기록하며 프랑스 뮤지컬 신드롬을 일으켰던 <노트르담 드 파리> 오리지널 내한공연은 설 연휴를 맞아 17일(화)~22일(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평일인 17일(화)~20일(금)은 ▴R석~B석 30% ▴VIP석 10%, 주말인 21일(토)~22일(일)은 ▴R석~B석 20% ▴VIP석 10%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 <노트르담 드 파리>는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프랑스의 전설적인 극작가 뤽 플라몽동과 유럽의 대표적인작곡가 리카르도 코치안테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완성한 작품이다.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오는 27일(금)까지 공연되며, 2005년 초연 당시 최고 드림팀이라 불리던 맷 로랑, 리샤르 샤레스트, 로디줄리엔느, 제롬 콜렛, 가르디 퓨리 등 프랑스 오리지널 주요 배우들이출연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문의 : ☎02-541-6236)

 

<삼청각, 공연과 점심을 한자리에… 설맞이 '진찬 춘향(春香)' 19일~20일>

☐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삼청각에서는 설맞이 공연으로 판소리 춘향가를 ‘경기민요+재담+판소리’로 재구성한 신개념 춘향가 <진찬 춘향(春香)>을 19일(목)~20일(금) 오후 12시에 선보인다.

○ 공연과 점심식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으며 관람료는 전석 7만원이다. 또, 설을 맞아 관객들에게 수제 한과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삼청각 홈페이지(www.samcheonggak.or.kr)를참고하거나 ☎02-765-3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이야기, 붓글씨로 이름쓰기, 외국인 대상 한글 편지 쓰기 등 연중 상시>

☐ 한편, ‘세종이야기’는 유물과 영상 등 자료를 통해 세종대왕의 생애와한글 창제를 비롯한 과학적·군사적·음악적 업적을 소개하는 전시관으로, 하루 평균 5,000명 이상 관람객이 찾는 광화문의 대표 명소다.

○ 연중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붓글씨로 한글 이름쓰기’, ‘외국인 대상 한글 편지쓰기’가 있다. 전시관 운영 시간 내에 상시 진행되며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다.

○ 이 밖에도 신기전, 편종, 편경, 어좌 등 당시 유물을 관람할 수 있고,디지털 탁본 체험, 한글 IT 체험도 즐길 수 있다.

○ ‘세종이야기’와 서로 연결된 ‘충무공이야기’ 역시 오전 10시~오후 8시(3월~10월은 오후 9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설 연휴와 3.1은 정상 운영한다. (문의 : www.sejongstory.or.kr, ☎02-399-1178)

복주머니

충무공이야기

진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