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종문화회관, 설날 연휴 맞이 특별 프로그램 및 할인 이벤트 소개

수정일2015-02-11

- 나의 소망문구를 캘리그라피로… 세종이야기 한글갤러리 19일~20일

- 세종대왕의 어록 담긴 복주머니·복조리 만들기 체험 ~3/1 참가비 무료

- 한국초연 10주년 기념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공연 최대 30% 할인

- 삼청각, 공연과 점심을 한자리에… 설맞이 '진찬 춘향(春香)' 19일~20일

 

☐ 주말을 포함해 최대 5일까지 쉴 수 있는 올해 설 연휴, 세종문화회관세종이야기를 찾으면 나의 한 해 소망과 다짐을 전문작가가 써주는예쁜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간직할 수 있다.

☐ 한국초연 10주년을 기념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은 설 연휴 동안 10%~3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 또, 삼청각에서는 경기민요 인간문화재 이춘희 명창과 신세대 소리꾼이희문, 정은혜가 펼치는 <진찬 춘향(春香)> 공연과 점심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설을 맞아 수제 한과도 선물로 증정한다.

☐ 세종문화회관은 올 설 연휴를 맞아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 및 할인 이벤트를 이와 같이 소개했다.

 

<나의 소망문구를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세종이야기 한글갤러리 19일~20일>

☐ 우선,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세종이야기 내 한글갤러리에서는 19일(목)~20일(금) 오후 1시~오후 4시 ‘나의 한해 소망 한 줄, 다짐 한 줄’을 주제로 관람객이 원하는 소망 문구를 다양한 도구와 재료(붓, 붓펜, 나뭇가지 등)를 활용해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써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캘리그라피는 3일(화)부터 3월 1일(일)까지 한글갤러리에서 열리는 착한글 프로젝트 <마음을 담은 한글, 한글로 담은 마음-마음 글밥전>에참여하는 캘리그라피 작가그룹 ‘오로지’가 맡는다.

○ 전시기간 중 매주 토요일과 삼일절에는 관람객이 작가와 함께 캘리그라피 작품을 제작해 보는 ‘아름다운 한글 밥상’ 행사도 오후 1시~6시 진행된다. 전시 관람료 및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2-399-1173)

 

<세종대왕의 어록 담긴 복주머니·복조리 만들기 체험 ~3/1 참가비 무료>

☐ 세종이야기에서는 세종대왕의 어록이 담긴 복주머니와 복조리를 종이로 접어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3월 1일(일)까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 교육실에서 열린다.

○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2-399-1173)

 

<한국초연 10주년 기념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공연 최대 30% 할인>

☐ 2005년 첫 내한공연 당시 세종문화회관 최단 기간 최고 관객수를 기록하며 프랑스 뮤지컬 신드롬을 일으켰던 <노트르담 드 파리> 오리지널 내한공연은 설 연휴를 맞아 17일(화)~22일(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평일인 17일(화)~20일(금)은 ▴R석~B석 30% ▴VIP석 10%, 주말인 21일(토)~22일(일)은 ▴R석~B석 20% ▴VIP석 10%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 <노트르담 드 파리>는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프랑스의 전설적인 극작가 뤽 플라몽동과 유럽의 대표적인작곡가 리카르도 코치안테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완성한 작품이다.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오는 27일(금)까지 공연되며, 2005년 초연 당시 최고 드림팀이라 불리던 맷 로랑, 리샤르 샤레스트, 로디줄리엔느, 제롬 콜렛, 가르디 퓨리 등 프랑스 오리지널 주요 배우들이출연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문의 : ☎02-541-6236)

 

<삼청각, 공연과 점심을 한자리에… 설맞이 '진찬 춘향(春香)' 19일~20일>

☐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삼청각에서는 설맞이 공연으로 판소리 춘향가를 ‘경기민요+재담+판소리’로 재구성한 신개념 춘향가 <진찬 춘향(春香)>을 19일(목)~20일(금) 오후 12시에 선보인다.

○ 공연과 점심식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으며 관람료는 전석 7만원이다. 또, 설을 맞아 관객들에게 수제 한과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삼청각 홈페이지(www.samcheonggak.or.kr)를참고하거나 ☎02-765-3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이야기, 붓글씨로 이름쓰기, 외국인 대상 한글 편지 쓰기 등 연중 상시>

☐ 한편, ‘세종이야기’는 유물과 영상 등 자료를 통해 세종대왕의 생애와한글 창제를 비롯한 과학적·군사적·음악적 업적을 소개하는 전시관으로, 하루 평균 5,000명 이상 관람객이 찾는 광화문의 대표 명소다.

○ 연중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붓글씨로 한글 이름쓰기’, ‘외국인 대상 한글 편지쓰기’가 있다. 전시관 운영 시간 내에 상시 진행되며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다.

○ 이 밖에도 신기전, 편종, 편경, 어좌 등 당시 유물을 관람할 수 있고,디지털 탁본 체험, 한글 IT 체험도 즐길 수 있다.

○ ‘세종이야기’와 서로 연결된 ‘충무공이야기’ 역시 오전 10시~오후 8시(3월~10월은 오후 9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설 연휴와 3.1은 정상 운영한다. (문의 : www.sejongstory.or.kr, ☎02-399-1178)

복주머니

충무공이야기

진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문화정책과
  • 문의 02-2133-2530
  • 작성일 2015-02-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