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반가운 시작 입춘”남산골 한옥마을 세시맞이 행사

2015.02.03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정책과
전화
02-2133-2530

- 2월 4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입춘맞이 행사 <반가운 시작, 입춘> 개최

- 신명나는 풍물공연과 함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입춘첩 붙이기 시연”

- “입춘절기 음식 오신반 시식” 마련, 선착순 200명에게 오신반 무료 제공

□ 남산골한옥마을은 입춘을 맞아 2015년 2월 4일(수)에 입춘의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반가운 시작, 입춘>을 개최한다.

□ 예로부터 입춘에는 농악놀이와 함께 풍년을 기원하는 여러 가지 행사가 열렸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입춘의 대표적인 행사인 “입춘첩 붙이기 시연” 을 ‘연희컴퍼니 유희’ 의 풍물공연과 함께 진행한다. 입춘시인 낮 12시 58분에 남산골한옥마을 정문에서 시작하여 한옥마을 입구로 이어질 예정이다. 봄의 시작에서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 “입춘첩 붙이기 시연”은 특별히 사전공모를 통해 선발된 시연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시연자는 남산골한옥마을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namsanhanokmaeul)

□ 또한 남산골한옥마을을 찾는 시민들에게 전문서예가가 ‘입춘대길(立春大吉)’, ‘건양다경(建陽多慶)’ 등의 글귀를 필묵한 입춘첩을 무료로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입춘첩을 써볼 수 있는 “입춘첩 체험”이 진행된다.

□ 체험과 더불어 “입춘절기음식 오신반 시식”이 마련되어 이웃 간에 오신반(五辛盤)을 나누어먹던 풍속을 재현한다.

○ 오신반은 오후 1시 30분부터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 광장에서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 남산골한옥마을의 <반가운 시작, 입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hanokmaeul.or.kr)와남산골한옥마을(02-2261-0511)(02-2261-0517)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남산골한옥마을 세시맞이-반가운 시작, 입춘

행사명

반가운 시작, 입춘

행사일

201524() / 11:00~15:00

행사장소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 광장

입장연령

남녀노소 누구나

입장료

입장료 : 무료 / 체험료 : 무료, 유료

문의

남산골한옥마을 02-2261-0511 / 02-2261-0517

주관

메타기획컨설팅, 정가악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http://hanokmaeul.or.kr

https://www.facebook.com/namsanhanokmaeul

 ※ 프로그램 소개 및 일정(남산골한옥마을 소개반가운 시작 입춘, 남산골 한옥마을 세시맞이 행사 첨부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