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2014년 문화누리카드 사용 이달까지 연장

수정일2015-01-14

문화누리카드 사용기한이 이번달까지 연장된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2014년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의 문화누리카드 사용기한이 지난해 12월말에서 오는 '15년 1월 31일까지로 연장된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 소지자가 1월 31일까지 카드금액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잔액은 이월되지 않고 자동 소멸된다.

또한 카드분실 등의 사유로 재발급을 원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재발급 마감기간도 연장되었다.
단위농협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은 시민이 재발급을 받을 경우 온라인 신청(우편수령)만 가능하며, 주민센터를 통해 발급받은 시민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민센터 방문신청을 통해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다.
온라인 재발급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주민센터 재발급은 30일까지다.

이밖에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별할인 이벤트도 이달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에 보양온천 관광의 경우는 최대 50% 할인이 주어지며, 겨울 기차여행을 이용하면 최대 61%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한화호텔&리조트 설악은 설악 워터피아 정상가의 50%할인,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동반 4인까지 정상가의 20%할인, 온유랜드는 정상가의 평일 30%할인, 주말 20%할인, 동해 보양온천 컨벤션 호텔은 최대 44%할인이 가능하다.

겨울기차여행은 환상선, 영월, 화천 산천어 축제, 태백 눈꽃트레킹, 오대산 바다열차, 정암사, 정선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예약은 전화예약만 가능하며 예약 후 변경 및 환불은 오는 26일까지 1회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hwanuricard.kr) 또는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3290-7145)으로 문의할 수 있다.

서울시 김혜정 문화예술과장은 “이번에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 연장 조치와 함께 특별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며 “아동·청소년 방학기간을 맞아 평소 생업에 바빠서 가족여행을 떠나지 못했던 대상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이용권 활용방안을 준비하여 문화소외계층의 문화향수 기회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문화예술과
  • 문의 2133-2566
  • 작성일 2015-01-1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