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우리동네 예술학교’뮤지컬과 오케스트라 공연 펼쳐

2014.12.11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전화
02-2133-2566

□ 서울시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2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지역밀착형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술학교(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합동공연을 개최한다.

○ 이번 공연은 ‘우리동네 예술학교’ 6개 지역(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종로구, 강서구) 어린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1년간 갈고 닦아 온 재능과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다. □ 이번 <우리동네 예술학교 통합연주회>는 뮤지컬과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여기에는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종로구, 강서구 총 6개 지역의 어린이 170여명이 출연해서 춤추면서 노래하고 연기하는 경쾌한 무대와 함께 경건한 클래식 선율도 선보이게 된다.

○ 첫 번째 무대에서는 노래와 춤, 댄스와 연기가 어우러진 어린이 뮤지컬로 꾸며지는데, 강서 우리동네 뮤지컬단의 <제니와 두리> 공연에 이어서, 종로 우리동네 뮤지컬단이 <이상한 나라의 엉터리 노래대회>라는 주제로 멋진 무대를 선보인다.

○ 뒤이은 두 번째 무대는, 구로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등 4개 지역의 어린이들로 구성된 연합 오케스트라가 비제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 시벨리우스 <핀란디아>, 드보르자크 <신세계 교향곡 中 2, 4악장> 등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찾아온 청중들의 심금을 울리게 될 것이다.

□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서울지역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자존감과 성취감을 키우고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건전한 성인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 밀착형 문화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던 ‘우리동네 오케스트라’의 성공적인 정착을 기반으로 하여 2014년부터는 어린이 오케스트라 외에 어린이 뮤지컬을 추가하여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 현재 구로문화재단, 노원문화예술회관, 종로문화재단 등 총 8개 자치구 문화기관에서 약 350여명의 어린이들이 체계적인 문화예술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예술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의 혜택에서 소외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감수성을 개발하고, 자존감을 심어줌으로써 가족과 지역공동체에 긍정적인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 어린이들에게 자존감과 올바른 인성을 심어주고 재능을 발견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삶의 긍정적 변화를 꾀하는 것이다.

□ 서울시는 저소득층 어린이 대상의 <우리동네 예술학교> 외에도 <저소득층 예술영재교육>, 청소년 및 가족 대상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및 <시민예술가 육성지원>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 우리동네 예술학교 당일 관람을 원하는 어린이와 그 가족은 무료로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교향악단 문의처(02-3700-6393)으로 전화하면 된다.

□ 서울시 이상국 문화예술과장은 “올 연말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우리동네 오케스트라’가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자존감과 성취감을 키워주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정착해 가고 있다”면서 “이제 ‘우리동네 예술학교’로 거듭나면서 여러 지역으로 더욱 확산해 갈 것이며, 앞으로 어린이가 예술로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의 예술가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