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천변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이 새 단장을 마치고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서울시는「서울아 운동하자」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디다스코리아와 함께 안양천변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 「서울아 운동하자」캠페인은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확대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한 서울시 사회공헌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서울시는 스포츠 시설 환경개선, 기부문화 확산,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 서울시는 아디다스코리아와 함께, 영등포구 안양천변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통해 밝고 역동적인 풋살장과 X-게임장을 조성했다.
○ 기존에 흙바닥이었던 곳에 인조잔디 2면을 조성해 풋살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용해보고 싶은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또한 X-게임장은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바(XEVA·본명 유승백)와 협업으로 화려한 색상과 역동적 이미지의 디자인을 결합하여 자칫 밋밋할 수 있던 공간을 운동뿐만 아니라 안양천변을 이용하는 일반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 이를 통해 영등포구에서 추진 중인 신정교에서 양화교에 이르는 안양천 일대의 야외 종합생활체육시설 벨트 안에 시민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특색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 서울시와 아디다스코리아는 안양천변 체육시설 개보수 완공을 기념하고 지역 아동들이 생활 속에서 즐겁게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좋은 환경을 조성하자는 데에 뜻을 모아 지난 23일(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 서울 대동초등학교 축구부 학생들을 완공된 풋살장에 초대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유소년 축구 육성 아카데미인 차범근 축구 교실 전문 코치들이 1일 코치로 참여하여 약 2시간가량 풋볼 교실을 진행했다.
○ 이날 행사에 초대된 대동초 축구부 학생들은 새롭게 단장한 풋살장에서 전문 코치들과 함께 경기 기술과 실전 테크닉 등을 익히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 새롭게 조성된 풋살장에 방문하니 너무 좋은 운동공간으로 변화된 것 같고 아이들이 뛰어놀고 운동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장에서 아이들이 웃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 차범근 축구교실 수석코치 이씨(30대) # X-게임장이 스케이트보드, 인라인만 즐기는 장소인 줄 알았는데, 며칠 전 이곳에서 자전거로 묘기를 펼치는 사람들을 봐서 신기했습니다. 다양한 익스트림 종목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뀐 것이 인상적이고 특히 디자인과 어우러진 부분에서 눈길이 갔습니다. |
□ 서울시는 2017년부터 아디다스코리아와 민간협력 사업으로 서울시 전역의 노후 생활체육시설 개·보수 사업을 진행했다. 이뿐만 아니라 스포츠용품 기부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서울시와 아디다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이미숙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서울시는 노후 생활체육 개·보수 및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며 “서울시와 한뜻으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동참해 준 아디다스코리아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