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뮤지컬로 신용과 금융 배워요”, 예비 사회초년생 위한 공연

수정일2014-11-26

□ 서울시는 졸업을 앞둔 예비사회 초년생들에게 개인신용관리 및 저축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뮤지컬‘미스e의 시크릿머니’를11.27(목) 오전 10시, 11시30분 각 60분씩총 2회 올림픽공원 내 한성백제박물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밝혔다.

 

□ 올해 3회째를 맞는 뮤지컬 ‘미스e의 시크릿머니’는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금융교육을 뮤지컬형식을 통해 재밌게 전달하여, 사회진출을 앞둔 고3학생들에게 생활 속 경제이야기를 통한 개인 돈 관리와 저축, 소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이번 공연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청년층 신용불량자 증가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서울시와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예금보험공사가 청소년 및 소외계층 대상 경제·금융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하였다.

○ 다른 교육 방법보다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뮤지컬을 금융교육에 접목하여, 학생들이 금융 거래의 기본인 신용관리와 사금융 피해예방 등의 금융지식을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특히 이번 공연에는 인천세무고, 세명컴퓨터고, 영종국제물류고, 신정여상, 안산청소년문화의집 등 고3학생 600명을 무료로 초청하여, 졸업을 앞둔 예비 사회초년생들이 재무설계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금융뮤지컬을 통해 사회진출을 앞둔 고3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과 가치관을 세워주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게 방향을 제시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문화예술과
  • 문의 02-2133-2567
  • 작성일 2014-11-2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