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자치구 문화소외시민에 동춘서커스 등 공연관람 제공

수정일2014-11-20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통합문화이용권 기획사업 <사랑의 문화나눔>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20일(목)부터 총 9회의 ‘자치구 순회공연’을 진행한다. 서울시 문화소외시민 4,600여명에게 공연관람 기회가 제공되며 해당 자치구 담당자를 통해 관람신청을 할 수 있다.

통합문화이용권 기획사업 <사랑의 문화나눔>은 장애인, 어르신 등 외부활동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형태의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 장애인복지관 등의 지역 복지시설을 찾아가는 「복지시설 순회공연 프로그램」과 자치구 문화예술회관 등 지역 문화공간을 찾아가 공연하는 「자치구 순회공연 프로그램」이 있다.

올해 <사랑의 문화나눔> 자치구 순회공연 프로그램은 서울시 저소득층 4,600여명을 초청할 예정이며 총 9회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자치구 순회공연의 작품으로는 동춘서커스 ‘New 홍길동’, 극단 학전 ‘슈퍼맨처럼-!’, 댄스씨어터 샤하르 ‘이상한 챔버오케스트라’가 준비되어 서커스·뮤지컬·무용의 다채로운 장르를 선사할 예정이다.

㈜동춘서커스진흥원은 감동과 스릴이 있는 ‘New 홍길동’ 작품을 준비하였다. 현대판 홍길동이 변장의 달인이 되어 얼굴을 수시로 바꾸기도 하고 날기도 하고 거꾸로 서기도 하며 재주를 펼친다. 모자 저글링, 공중아크로바틱, 서커스 발레, 수직줄타기, 링체조, 공중비천, 비보이집체 등 15개의 프로그램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극단 학전은 뮤지컬 ‘슈퍼맨처럼-!’의 작품으로 재미와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등장인물인 아이들의 눈을 통해 장애인의 모습을 과장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사회구성원으로써의 장애인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한다. 극 중 등장하는 수준 높은 라이브연주는 어린이를 비롯해 부모와 성인관객들에게 감성과 상상력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것이다.

댄스씨어터 샤하르는 명품코믹 음악발레 ‘이상한 챔버오케스트라’ 작품으로 다양한 직업적 삶에 대한 스토리를 전개한다. ‘사운드 오브 뮤직’,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 대중성 있는 명작을 타장르와 융합해 전막발레로 재창조한 작품이다. 발레의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기존의 고정관념을 바꾸며 관객과 소통할 것이다.

그 첫 순회공연은 11월 20일(목) 18시에 강서구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진행되는 동춘서커스 ‘New 홍길동’ 공연이다. 이 밖에 동춘서커스 공연은 11월 27일(목) 17시 금천구 금나래아트홀, 12월 1일(월) 19시30분 강동구 강동구민회관, 12월 22일(월) 15시 마포구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극단 학전의 ‘슈퍼맨처럼-!’ 순회공연은 3회가 준비되었다. 12월 16일(화) 17시 종로구 광화문아트홀, 12월 23일(화) 16시 중랑구 중랑구청 지하대강당, 12월 31일(수) 17시 영등포구 영등포 아트홀에서 약 1시간반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댄스씨어터 샤하르의 ‘이상한 챔버오케스트라’는 12월 11일(목) 19시 구로구 고척교회 문화공간 채움, 12월 18일(목) 16시, 19시반에 노원구 노원어울림극장에서 진행된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시민들의 관람시간, 이동거리 등을 고려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간식, 자원봉사자, 이동버스, 보조인솔자 등 관람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치구 순회공연 관람신청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차상위계층과 장애인, 고령자 등 기타 문화소외계층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자치구 통합문화이용권 담당자를 통해 개인 및 단체신청을 할 수 있다.

단, 이미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3290-7142)로 문의할 수 있다.

서울시 이상국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자치구 순회공연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서 자치구 문화소외시민들이 거주지역 가까운 곳에서도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문화향수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문화예술과
  • 문의 2133-2566
  • 작성일 2014-11-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