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프로농구 경기관람에 문화소외시민 350명 초청

2014.11.07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전화
2133-2566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통합문화이용권 기획사업 <플레이 with 서울>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26일 경기 예정인 ‘삼성 vs SK’ 농구관람에 문화소외시민 350명을 초청한다. 12일(수)까지 각 자치구 담당자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통합문화이용권 기획사업 <플레이 with 서울>은 기초생활수급자·법정차상위계층 등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자발적인 스포츠 관람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관람 및 체험기회와 함께 이동차량·간식·보조인솔자 등을 제공하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번 <플레이 with 서울> 프로그램에서는 서울시 저소득층 350명을 초청하여 농구(삼성 vs SK)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11월 26일(수)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을 연고지로 하는 삼성썬더스와 SK나이츠의 라이벌 빅매치 농구경기이다. 이상민 감독과 문경은 감독의 스타감독들의 팀 대결로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초청에는 경기관람 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사용공간을 탐방하는 ‘벤치투어’ 기회를 마련했으며, 시민들에게 농구선수들의 공간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봄으로써 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2014년 통합문화이용권 사업홍보와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문화누리 페이스북 좋아요’ 및 ‘당일 프로그램 기대평’ 이벤트를 동시 진행하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관람시간, 이동거리 등을 고려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간식, 자원봉사자, 이동버스 서비스 등의 관람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문화이용권 기획사업 ‘플레이 with 서울’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차상위계층과 장애인, 고령자 등 기타 문화소외계층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자치구 통합문화이용권 담당자를 통해 개인 및 단체신청을 할 수 있다.

단, 이미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아 이용중인 시민은 신청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3290-7149) 또는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shareculture)로 문의할 수 있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문화이용권 기획사업은 문화소외주민을 위한 스포츠 경기 체험의 일환으로 ‘프로농구경기’ 관람과 현장체험을 준비했다”며, “그간 진행되어 온 예술공연 체험 및 지역역사 탐방, 국내여행 등과 함께 저소득층에게 스포츠 관람 및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격차를 해소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