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문화예술분야 온라인 서포터즈 「서울문화메이트」 제1기 모집

수정일2021-03-26

□ 서울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서울의 문화예술을 홍보하는 온라인 서포터즈인 ‘서울문화메이트’ 제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3월 26일(금)부터 4월 9일(금)까지이며, 총 20인이 선발되어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 ‘서울문화메이트’는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있고 SNS·블로그·유튜브 등 개인매체를 보유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 2,000명 이상이 구독하거나 일평균방문자 1,000명 이상인 매체를 운영하면 선발심사 시 가점을 받으며, 사진·디자인·영상 등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경우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또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 서포터즈는 문화시설 및 행사, 문화정책 등 월별 1회의 주제(미션)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서포터즈 개인 매체, 서울시 홈페이지 및 문화본부 SNS, e-뉴스레터 형태로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널리 소개된다.

□ ‘서울문화메이트’에게는 위촉장 및 수료증이 수여되며, 본부 문화사업(공연, 전시, 행사 등)에 초청받거나 문화시설을 탐방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매월 콘텐츠 발행시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 시간은 봉사 시간으로 인정된다.

□ 참가신청은 담당자 이메일(riverkhg@seoul.go.kr)로 지원서와 포트폴리오(제출시 우대)를 보내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소식 내 고시·공고(https://www.seoul.go.kr/news/news_notice.do?tr_code=short#view/336951) 또는 ‘내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https://mediahub.seoul.go.kr/gongmo/2000030)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서울문화메이트’ 선발 결과는 4월 16일(금) 유선 또는 메일로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서울문화메이트’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서울시 문화정책과(☎02-2133-2515)로 문의하면 된다.

□ 백운석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서울문화메이트’는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자원을 발굴하여 시민들의 문 앞까지 배달하는 문화 특파원”이라며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culture_poster_032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본부 - 문화정책과
  • 문의 02-2133-2515
  • 작성일 2021-03-2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