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도서관에서 셰익스피어를 만나다

수정일2014-10-24

2-1)인문주간

 

< 서울도서관에서 셰익스피어를 만나다>
서울도서관은 2014년 인문주간을 맞이하여 한국셰익스피어학회와 함께 10/29(화), 10/31(금) 양일간 오전 10시 태평홀(시민청 지하2층)에서 시민 인문 강좌「셰익스피어 인문학 강연」을 개최합니다!  ‘셰익스피어 인문학 강연’을 통해서 젠더의 벽과 종교의 벽, 고급문화와 저급 문화의 벽, 세대 간의 벽, 빈부간의 벽, 인종 간의 벽 등을 다룬 셰익스피어 작품들을 소개하여 작품 속 메시지를 통해 우리 시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전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아래 링크(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서 누구나 무료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접수!!!

 

<10/29 연극을 통한 갈등의 치유-셰익스피어 드라마 테라피>
 

셰익스피어의 작품 <리어왕>을 문학적 텍스트와 역할극이 융합된 도서심리극 방식으로 읽음으로써 고전 작품을 입체적으로 느껴보고, 그 속에서 우리의 삶을 돌아봄과 함께 새롭게 나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강연자 오수진은 한국역할극·문화예술교육협회 회장이자 한국심리극 예술치료연구원 대표, 한국셰익스피어학회 공연이사, 경기대대학원 통합예술치료 외래교수로 SBS '긴급 출동 SO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MBC '생방송 오늘 아침, '4주후애', KBS '생방송 오늘‘ 등에 출연하여 심리극 진행 및 정신과 심리치료를 한 경력이 있다.

 

<10/31 세대 간 갈등, 빈부 간 갈등을 그리다- <리어왕>>
 

셰익스피어의 작품 <리어왕>이 보여주는 깊은 삶의 심연과 마주하여 사랑과 증오에 휩싸인 유한한 인간 존재와 그 보편적 절망에 관한 숭고한 통찰을 통해 세대 간 갈등, 빈부 간 갈등을 풀어내고자 합니다.

* 강연자 이희원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영어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셰익스피어와 영미드라마를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아일랜드, 아일랜드>(공저 2008), <페미니즘: 차이와 사이>(공저, 2011) 등이 있다. 셰익스피어를 포함한 드라마 분야를 중심으로 여성, 역사, 재현, 연극성 등의 주제에 관심을 가져왔으며 최근에는 경제와 윤리의 문제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에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정보서비스과
  • 문의 02-2133-0245
  • 작성일 2014-10-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