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한국의 태권도가 다시 한 번 세계인을 홀린다…2020 서울시 온라인 태권도 공연

수정일2020-09-19

□ 2020년 전 세계를 팬데믹에 휩싸이게 한 코로나19 사태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서울시에서는 집콕생활로 무너지기 쉬운 건강에 대한 의지를 일깨우고, 문화·관광의 갈급함을 해소하고자 한국의 자랑스러운 태권도 공연을 ‘온라인 무관중 생중계’로 실시한다.

○ 서울시의 태권도 공연은 2007년부터 매년 남산골 한옥마을 상설공연과 찾아가는 거리공연으로 진행되어,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온 서울시의 대표적인 공연으로서, 2020년은 랜선공연으로 추진하여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 2020년 9월 16일(수) 12시, ‘놀자’ 태권도시범단과 비보잉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총 7개팀(8회 공연 예정)이 국기원 상설공연장과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무대, 세계 태권도 성지인 태권도원(전북 무주군) T1경기장 등에서 ‘태권도 전통시범공연’과 ‘태권도 창작문화공연’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공개한다.

○ 9.16. 수요일 ‘온라인 생중계’ 첫 공연은 놀자 태권도시범단과 한국인 최초로 세계 대회인 ‘베틀 오브 더 이어’에서 퍼포먼스 부문 1위를 차지한 비보잉팀의 협업으로 독창적인 몸짓과 음악의 극대화로 보는 이들의 오감(五感)을 사로잡을 것이다.

○ 또한 한류스타 슈퍼주니어의 메인보컬이자 많은 프로그램에서 MC로 활동 중인 ‘이특’과 영어능통 방송인 ‘에바 포피엘’이 태권도의 멋진 여정을 함께하며 공연의 재미를 더하고, 태권도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 Youtube, NaverTV에 공식채널을 개설하여 공연 생중계 및 스트리밍 영상을 업로드하고, 하이라이트 영상과 에피소드들을 지속적으로 오픈하여 구독자 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2020 서울시 온라인 태권도 공연’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줄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공연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한 체온 모니터링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언택트 공연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관광체육국 - 관광산업과
  • 문의 2133-2785
  • 작성일 2020-09-1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