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한양도성 온라인 골든벨·가요제 개최! 사전모집 시작

수정일2020-09-08

□ 서울시가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의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과 한양도성을 사랑하는 전 국민 대상의 비대면 온라인 가요제<한양도성으로 가요>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은 전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수도서울을 묵묵히 지켜온 한양도성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마련됐다. 개최일은 한양도성문화제가 열리는 10월 9일(금)~10(토)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 예선전은 10월 9일에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0일에는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 결선이 진행된다.

□ 진행방식은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한양도성 골든벨이 개최될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현장에는 진행자가 대형 LED 전광판의 화면으로 참가자를 맞이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골든벨 진행현장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생중계하여 전 국민이 시청할 수 있다.

□ 참가자격은 한양도성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접수 가능하다.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스마트폰 또는 카메라가 달린 노트북(컴퓨터)을 소지해야 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75명을 예선 참가자로 선발할 예정이고 예선을 통과한 최대 25명의 참가자만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 예선 참가자 선정은 공정 추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선발하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을 보유한 학생은 우대한다.

□ 결선에서 장원에 급제한 한 명에게 서울시장상을 수여하며, 결선에 진출한 25명에게 치킨 교환권, 예선에 진출한 75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 참가신청은 9월 7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한편, 서울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온라인 가요제 <한양도성으로 가요>도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주제는 서울과 역사 그리고 문화재이며, 기존곡·창작곡·개사 및 편곡 등 모든 곡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 응모자격은 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아마추어라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팀 또는 개인의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단, 한 사람이 여러 팀으로 복수 출전하는 것은 제한된다.

□ 9월 7일(월)부터 10월 2일(금)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촬영한 동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 등록하면 된다.

□ 내·외부 심사위원단의 참가영상 심사를 통해 심사점수를 집계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또는 개인)이 수상한다. 가창력과 창의력, 예술성, 온라인 투표로 점수를 받게 되며, 창작곡이나 개사 및 편곡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 응모가 종료된 후 10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10월 8일(목)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 시상은 대상 1명(팀)에게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명(팀)은 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팀)은 상금 25만원이 수여된다.

□ 또한 한양도성을 주제로 한 자작시 공모전 <한양도성, 시(詩)로 물들이다>가 9월 7일(월)부터 25일(금)까지 개최된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 이메일 접수: kdk2017@naver.com

□ 시상은 최우수상을 받은 1명에게 서울시장상 및 상금 2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3명에게 한국여성문예원장상 및 상금 10만원, 가작 5명에게 한국여성문예원장상이 수여된다.

□ <도전! 한양도성 골든벨>과 <한양으로 가요>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서 확인하거나 한양도성문화제 운영사무국(☎:070-7462-1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양도성 자작시 공모전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한국여성문예원(☎:02-2268-921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안중호 서울시 한양도성도감과장은 “624년이 넘은 세월동안, 한양도성은 백성들의 삶과 터전을 보호하던 울타리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번 한양도성 온라인 골든벨과 가요제·시공모전 참여를 통해 그 의미를 다시 새기면서, 코로나19상황속에서도 희망을 담아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본부 - 한양도성도감
  • 문의 2133-2657
  • 작성일 2020-09-0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