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문화소외시민 100명에게 태릉선수촌·경마공원 스포츠체험 제공

2014.10.21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전화
2133-2566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평소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스포츠 여가활동이 쉽지 않은 청소년 및 가족, 어르신, 장애인 등 문화소외시민 100명에게 태릉선수촌 스케이트 체험 및 서울경마공원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통합문화이용권 <플레이 with 서울> 프로그램은 올 한 해 동안 문화소외시민 2,000명을 초대하여 야구, 축구 등의 스포츠 관람기회 제공은 물론이고 스포츠 체험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플레이 with 서울>은 자발적인 스포츠 관람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축구·야구 등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츠 관람 나들이 프로그램’과 단순 관람뿐 아니라 서울 시내 주요 문화체육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병행하는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지난 6월 24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등 2,000명에게 야구, 축구, 인천아시안게임 등의 경기관람 기회가 제공되었으며, 추후 농구관람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23일(목) 문화소외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스포츠체험 첫 프로그램은 태릉선수촌 탐방 및 국제스케이트장 체험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챔피언하우스 영화관, 웨이트 트레이닝 훈련장인 월계관, 역도·태권도·골프·체조·펜싱연습장인 개선관을 견학하고 국제스케이트장으로 이동하여 스케이트 강습 및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직접 스포츠를 체험해 봄으로써 스포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도 문화소외시민 약 50명을 대상으로 과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하여 ‘말박물관’ 및 ‘말’ 조형예술 전시관람 프로그램, 승마체험, 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 등의 체육활동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플레이 with 서울> 기획프로그램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차상위계층과 장애인, 고령자 등 문화소외시민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서울문화누리’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20인 이상 단체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단, 이미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3290-7149) 또는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shareculture)로 문의할 수 있다.

서울시 이상국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스포츠 기획프로그램은 문화소외계층에게 체육문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스포츠 관람 및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문화복지 선택권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