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동호회’운영비 지원해 지역 스포츠클럽으로 육성…참가모집

수정일2019-08-08

□ 서울시는 오는 8·7일(수)부터 16일(금)까지 지역의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신규회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 프로그램과 지도강습을 제공할「동호회형 스포츠클럽」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동호회형 스포츠클럽」은 자치구체육회에 등록된 체육동호회 중 동호회 활동에 필요한 체육시설 확보 및 신규회원 모집이 가능한 동호회라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동호회형 스포츠클럽」으로 선정된 후에는 관리운영자 및 체육지도자를 확보하고, 유·청소년 등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 참가신청을 위해서는 ’19년 12월말까지 주 2일 이상(1일 2시간 이상, 주간 총 12시간 이상) 사용 가능한 체육시설(임대 및 무료사용 등)과 월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 30명 이상을 확보(유·청소년 회원은 최소 10명 이상)해야 한다.

□ 이번 공개모집은 7일(수)부터 16일(금)까지이며, 신청 접수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이다. 이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동호회형 스포츠클럽」을 최종 선정하여, 9월부터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에는 13백만원 이내의 운영비와 경영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체육회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서울시체육회 ☎490-2789)

□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는 오는 8일(목) 오후 4시 30분에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자치구체육회 등록 체육동호회를 비롯한 체육단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 조성호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에서 자생적으로 조직된 체육 동호회가 스포츠클럽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설명회와 공모에 많은 단체가 참여하길 바란다”면서, “서울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프로그램 운영 및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관광체육국 - 체육진흥과
  • 문의 2133-2733
  • 작성일 2019-08-0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