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이웃사촌과 함께 즐기는 맞춤형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수정일2021-02-18

□ 매주 월·금요일, 광진구에서는 동네 주민이 함께 모여 격렬한 집단운동(GX류)을 하고, 도봉구에서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스트레칭과 요가로 생활 스포츠를 즐긴다. 영등포구에서는 매주 화·목요일 소외계층 시민들이 풋살로 건강을 챙긴다.

□ 서울시가 시민주도형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생활권별 맞춤형 스포츠 프로그램’, 일명 ‘DIY(Do It Yourself) 스포츠 프로그램’ 사업이 각 자치구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 시민이 직접 기획·설계하고, 함께 운동하는 ‘생활권별 맞춤형 스포츠 프로그램’은 지난 3월 각 자치구체육회를 통한 공모와 서울시체육회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개구 17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각 스포츠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 각 프로그램은 생활권별로 10인 이상 · 3개월 이상 진행할 수 있는 교실형 운동 프로그램들이며, 마을공동체분야 7개, 전통시장상인·소상공인분야 5개, 소외계층분야 5개로 총 17개 프로그램이다.

□ 각 스포츠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자치구체육회에서는 종목별로 전문강사를 선정해 배치하였고, 장소사용료와 강사수당, 운동용품비(1인 10만원 이내) 등 예산도 지원해 시민들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

□ 조성호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같은 생활권역의 시민이 자발적으로 구성하고, 스스로 기획한 프로그램인 만큼 참여도와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면서, “시민들이 생활 가까운 곳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서울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관광체육국 - 체육진흥과
  • 문의 02-2133-2747
  • 작성일 2019-07-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