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직장인 위한 「 탁구·배드민턴 대회」참가자 모집

2019.05.27
관광체육국 체육진흥과
전화
02-2133-2747

□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직장인들의 즐거운 여가활동 및 건강한 생활을 위한 「직장인 탁구·배트민턴 대회」를 개최한다. 6월과 7월 기간 중, 탁구와 배드민턴 동호인이 함께 모여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자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 평소 격무에 바쁜 직장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삶의 여유와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탁구는 2회째, 배드민턴은 3회째를 맞았다.

□ 부상위험이 적고, 접근성이 높아 인기 있는 실내 생활스포츠로 대중화 된 탁구는 6월 22일(토)~23일(일) 양일간의 예선리그를 거쳐, 조별 1·2위 36팀이 결선을 치르게 된다.

○ 22일(토)은 동일직장팀(48팀), 23일(일)은 연합직장팀(48팀) 경기로, 코리아 탁구체육관(강동구 천호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 경기는 남녀 구분 없이 4인조 단체전으로 치러지며, 핸디는 단식 최대 6점, 복식은 최대 3점까지만 인정된다. 참가비(팀당 4만원)는 시상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또한, 뛰어난 접근성과 높은 운동효과에 재미까지 갖춰 스포츠 동호인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배드민턴은 7월 6일(토)에는 여자복식 100팀, 7(일)에는 남자복식 150팀의 경기가 개최된다.

○ 경기는 2인조 복식경기로 연령대별·급수별로 구분해 진행되며, 접수 팀 수에 따라 3팀(또는 4팀)을 1개조로 조별 예선리그를 거쳐 본선에서 토너먼트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 선수출신은 참가가 제한되고, 경기장소는 다락원 실내배드민턴장(도봉구 도봉동 소재)이다. 참가비(팀당 4만원)는 참가자 티셔츠 제작 비용으로 활용된다.

□ 탁구는 서울시탁구협회 홈페이지(http://stta.co.kr)를 통해 5월 27일(월)~6월 14일(금)까지, 배드민턴은 서울시배드민턴협회 홈페이지(http://seoulbadminton.kr)를 통해 6월 3일(월)~6월 28일(금)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기타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 여가스포츠팀(02-490-2775)으로 문의하면 된다.

□ 조성호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직장인들이 일상의 바쁜 업무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직장인들의 건강증진 및 스포츠 활동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