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그리는 서울 백제역사유적"...서울시, 공모전 연다!
- 서울시가 ‘서울 백제역사유적’의 가치를 참신하고 다양하게 표현한 창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하여 「2019 서울 백제역사유적 그림·일러스트 공모전」 을 개최한다.
- 서울 백제역사유적은 서울 송파구에 남아 있는 백제 전기 5백 년(기원전 18년~475년)의 핵심 유산이다. 백제는 건국 이후 공주로 도읍을 옮기기 전까지 서울(한성)을 왕도로 하여 전성기를 이루었다. 백제 5백 년 왕도의 역사와 문화는 ▴풍납동 토성(사적 제11호), ▴몽촌토성(사적 제297호), ▴석촌동 고분군(사적 제243호), ▴방이동 고분군(사적 제270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서울시는 동아시아의 문화강국이었던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한편, 시민들이 서울 백제역사유적을 일상에서 자유롭게 향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첫 시민 참여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서울에서 백제를 만나다’를 주제로, ▴어린이 그림과 ▴일러스트레이션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관심 있는 전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 그림 부문은 전국 초등학생 또는 동 연령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은 중학생 이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작품을 공모한다.
- 공모는 5월 8일(수)부터 7월 19일(금)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baekjecontest.com)를 통해 진행하며, 총 30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서울특별시장상장과 총 1,550만원 상당의 상금(또는 도서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 수상작은 10월 중 서울시청에 전시될 예정이며, 서울 백제역사유적의 정책자료 및 홍보물·기념품 제작, SNS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 직접 활용된다.
- 「2019 서울 백제역사유적 그림·일러스트 공모전」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baekje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2-2233-4027)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