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공공디자인으로 쾌적한 도시 조성’서울시,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 개최

수정일2019-03-26

□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공공디자인을 통한 쾌적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2019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을 개최한다.

○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한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은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100회째를 맞는 전국체전과 연계하여 ‘국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즐거운 축제’를 주제로 휴식공간, 무대디자인의 부문을 공모한다.

○ 잠실주경기장 진입 및 유휴 공간에 재미있는 휴식공간(한뼘쉼터)디자인공모와 함께 문화·예술 축제의 장으로써 도심광장에 활용할 수 있는 무대디자인(열폭무대)은 공모한다.

○ 제출된 디자인은 활용성, 창작성, 조화성, 심미성, UD원칙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수상작을 결정한다.

□ 이번 공모전은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개인 또는 팀(2인 이하)이 ’19.5.20(월)~’19.5.23(목)까지「서울우수공공디자인」홈페이지(www.sgpd.seoul.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고시공고’ 및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http://mediahub.seoul.go.kr/gongm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공모전에서는 총 57개 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총 25백만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실물로 제작하여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박숙희 디자인정책과장은 “2019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은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공공디자인 실천으로 여유롭고 활기찬 도시공간 조성하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본부 - 디자인정책과
  • 문의 02-2133-2195
  • 작성일 2019-03-2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