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도서관, 환경과 미래 주제 도서 추천 <2월 테마 도서 전시> 개최

수정일2019-02-12

  • 서울도서관, 2.1(금)~28(목) 6개 자료실에서 <2월 테마 도서 전시> 개최
  • 서울도서관 내 6개 자료실에서 각기 다른 7개의 세부주제를 정해 선정한 도서 전시
  • 다양한 도서 접근기회 제공…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환경과 미래에 대한 관심 가지길 기대

 

□ 서울도서관(관장 이정수)은 2월 1일(금)~2월 28일(목), 6개 자료실에서 <2월 테마 도서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각 자료실에서 다양한 주제에 맞게 선정한 도서를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서울도서관을 방문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 서울도서관에서 상설로 진행되는 <테마 도서 전시>는 사서들이 매월 다른 주제를 정해 도서관 내 6개 자료실에 도서를 전시하는 것으로, 독서에 대한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 개관 시부터 계속 진행하고 있다.

 

□ 이번 전시는 각 자료실에서 환경오염, 미래사회에 대한 예측과 대응, 리더십 등 7개의 세부 주제를 정하여 선정한 도서와 DVD를 만나볼 수 있다.

○ 자료실별 주제는 ▲함께 살아가는 사회(장애인자료실), ▲깨끗한 내일을 만들어요(일반자료실1-아동), ▲미래연구(일반자료실1-성인), ▲미래를 상상하는 소설(일반자료실2), ▲Green Survival(디지털자료실) ▲과학기술로 열어가는 미래혁신한국(서울자료실) ▲To my future self(세계자료실) 등 총 7개로 구성되었다.

 

□ <장애인자료실>에서는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주제로 공생의 지혜와 행복을 탐구하여 우리들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17권의 도서가 전시된다.

 

□ <일반자료실1>에서는 이용대상에 따라 2개의 세부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깨끗한 내일을 만들어요’는 미세먼지, 쓰레기 등 아이들이 환경오염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아동용 도서 17권을 소개하며, ‘미래연구’에서는 사회의 주요 흐름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30권의 도서도 전시한다.

 

□ <일반자료실2>은 ‘미래를 상상하는 소설’을 주제로 선정한 SF소설을 통해 변화하는 사회와 문화를 상상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디지털자료실>에서는 2019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필(必)환경시대’를 맞아 환경문제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와 자연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SF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 또한 <서울자료실>에서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에서 출판한 미래사회에 대한 예측, 진단 및 연구보고서 20종을 전시하며, <세계자료실>에서는 리더십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도서 23권을 전시한다.

 

□ 서울도서관 <테마 도서 전시>는 도서관 운영시간(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에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도서관 일반자료실(02-2133-0304)로 연락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도서관 - 정보서비스과
  • 문의 02-2311-0304
  • 작성일 2019-02-0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