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0월 가을은 품은 서울에서 문화를 만끽하세요

2014.10.10
문화정책과
전화
2133-2519

 

10월 가을을 품은 서울에서 문화를 만끽하세요!

 

  • 풍성한 가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 서울시 곳곳 마련
  •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준비한 가을맞이 음악 향연
  • 시민청, 남산예술센터 등에서 즐기는 공연과 함께 유쾌한 가을나기
  • 서울시립미술관, 천경자의 새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상설전 등 다양한 전시와 함께 보내는 서울속 전시나들이
  • 서울도서관, 독서의 계절 가을맞아 10월의 금요대중강좌를 열어
  • 자세한 일정과 입장료 등 문의는 서울문화포털 및 120다산콜센터에서
  • 시 “청명한 가을을 더욱 풍성하고 낭만적으로 만들어줄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 하길”
  • 10월 가을을 품은 서울에서 문화를 만끽하세요!

 

□ 가을을 맞아 서울시는 낭만과 여유가 더해진 10월의 다양한 문화 예술행사를 선보입니다.

□ 서울도심의 공연장, 공원, 박물관, 미술관 등에서 펼쳐지는 축제, 공연, 전시, 문화행사를 통해 가족끼리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가을의 낭만에 문화의 향기를 더해 더욱 풍성한 가을을 즐기세요

<음악과 함께하는 휴식이 있는 가을>

□ 광화문근처 직장인들 모여라! 점심시간에는 <정오의 예술무대> 퇴근시간에는 <당신을 위한 연주>가 지친 직장인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인근 직장인들의 점심 틈새시간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정오의 예술무대>가 10월 17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낮 12시 20분부터 30분간 세종문화회관 뒤편 예인무대에서 펼쳐지고, 또한 퇴근길에는 도심속 쉼표하나를 선사할 <당신을 위한 연주>가 울릴 예정입니다. 10월 18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및 주말 오후 6시 30분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 특설무대에서 펼쳐집니다.  우천시 공연은 취소되며, 문의는 02-399-1617로 하면 됩니다.

□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이시대의 음악경향을 소개하는 현대음악 시리즈 <아르스 노바 III&IV>를 무대에 올립니다. 올 해로 9년째를 맞는 <아르스 노바>는 작곡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그라베마이어상 수상자이자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상임작곡가로 활동 중인 진은숙이 기획에 직접 참여합니다.

□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은 10월 24일(금) 세종 M씨어터에서 한양의 역사와 문화를 비롯하여 근현대 문화를 소재로 한 <한양 그리고 서울, 서울에서 꿈꾸다>를 공연합니다. 서울시 대표 브랜드 공연이 될 이번 무대는 620년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한양 그리고 서울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노래합니다.  관람료는 2만원, 3만원이며, 문의는 02-399-1114로 하면 됩니다.

□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올 연말까지 열리는 서울시 대표 국악콘서트<평롱[平弄]: 그 평안한 떨림>은 종묘제례악, 아리랑 등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아름다운 한국 전통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무대로, 아름다운 음악과 더불어 한국산수와 별자리를 녹여낸 무대 위에 3D 프로젝션 맵핑이 화려하게 펼쳐져 국악의 아름다움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관람료는 3만원(고등학생 이하)~5만원(일반)으로,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1인 40%, 2인 50%, 5인 60%의 할인이벤트가 진행중이고, 10월 18일 문화의 날에는 전석 1만 5천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함께하는 유쾌한 가을>

□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시민청에서 열리는 ‘토요일은 청(聽)이 좋아’의 10월 프로그램은 바로 <소통콘서트-화통,소통,웃음통통>입니다. 10월 25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웃음이 직업인 개그맨들의 시원한 웃음과 함께하는 소통콘서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서울문화재단은 소외와 고독이라는 동시대적 문제를 독특한 신체언어로 풀어낸 <투명인간>(손홍규 원작, 강량원 연출/각색)을 9월 30일부터 10월 19일까지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 무대에 올립니다.   <투명인간>은 전석 2만 5천원이고 청소년 및 대학생은 1만 8천원입니다.  관련문의는 남산예술센터(02-758-2150)로 하면 됩니다.

 □ 서울시오페라단은 10월 21일 세종체임버홀에서 해설과 함께하는 오페라 마티네 <피가로의 결혼>을 준비했습니다.  모차르트의 천재적인 음악성을 오페라로 만날 수 있는 <피가로의 결혼>은 18세기 이탈리아 코믹 오페라 양식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평가됩니다.  관람료는 2만원, 2만 5천원이며, 문의는 02-399-1114으로 하면 됩니다.

<도심속 미술관, 박물관 등에서 보내는 뜻깊은 가을>

□ 서울시립미술관은 한국화의 채색화 분야에서 독자적인 화풍을 이루어 온 천경자의 독특한 작품세계와 그 기증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영원한 나르시시스트, 천경자>라는 이름으로 상설전시를 새로이 선보입니다.

□ 서울시립미술관은 남서울생활미술관에서 8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작은미래-적정기술의 적정성> 전시를 개최합니다. 적정기술은 각각의 사회공동체에 적합하게 지속적인 생산과 소비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삶의 질을 궁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본 전시는 적정기술을 주제화한 공예, 디자인, 건축, 설치, 영상 작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은 유·초등학생 및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갤러리에서 ‘십이지(十二支) 동물’소재의 다양한 부문의 작품을 선정하여, 아이들에게 친근한 소재인 동물을 예술적으로 만날 수 있는 <12간지 레이스: Art-born animals>展을 준비했습니다.

□ 서울의 선사·고대 전문박물관인 한성백제박물관은 동북아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의 토기를 중심으로 옥석기, 골각기를 소개하는 <동북아 선사문화로의 초대>전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9월 25일부터 11월 23일까지 관람할 수 있는 이번 특별전은 국내외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랴오허 유역의 소중한 선사유물들을 전시합니다.

10월 문화행사 포스트 이미지입니다. 자세한 세부 행사 내용은 서울문화포털에서 확인해주세요

□ 서울도서관은 10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서울도서관 사서교육장에서 ‘20대의 사회학’을 주제로 한 <금요대중강좌>를 준비했습니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 더욱 깊은 독서를 위해 금요일 저녁 ‘20대의 사회학’을 주제로 한 금요강좌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금요대중강좌>는 매월 주제와 관련이 있는 도서를 선정해 그 저자가 강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번 10월 강좌는 무한경쟁과 차별, 양극화, 실업, 비정규직이 일상화된 오늘날 청춘들의 삶을 통해 우리 사회의 그늘진 구석을 들여다보고 대안적 미래를 모색하고자 ‘20대의 사회학’을 주제로 택했습니다.

□ 서울시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 50명을 모집하고 참가비는 없습니다.

□ 이밖에도 10월의 문화행사 및 세부 행사문의는 서울문화포털 (http://culture.seoul.go.kr)과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