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문화누리카드로 여름휴가 알차게 보내세요!

2014.08.04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전화
2133-2565

- 서울시-서울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문화누리카드 이용고객 대상 할인이벤트 실시

- 다양한 장르의 공연, 여행, 스포츠 관람 등 할인 진행

- 시,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으로 문화소외시민들의 문화향유권 확대에 기여

 

□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9월까지 문화누리카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 문화누리카드는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24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시민을 대상으로 발급되었다.

 

□ 이번 ‘여름방학 특별이벤트’는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은 시민 누구나 공연, 영화, 여행(숙박) 등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온라인이용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hwnuricard.kr)에서 ‘여름방학 맞이 특별 할인이벤트’ 배너 또는 ‘온라인마켓 이용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오프라인에서는 남산 예술센터의 연극공연, 잠실 키자니아 놀이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이번 이벤트에서는 우선, 문화누리카드 이용시민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뮤지컬, 연극 공연을 45%에서 최대 60%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뮤지컬 ‘점프’, ‘비밥(BIBAP)’, 연극 ‘사랑별곡’, ‘바람직한 청소년’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 서울시 중구 예장동에 위치한 ‘남산예술센터’는 연극 <즐거운 복희>, <투명인간>, <왜 나는 조그마한 일에만 분개하는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또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예술의전당’에서는 상시적으로 당일 잔여석을 특별할인가로 제공한다.

   ○ 이 밖에도 ‘나눔티켓’(www.nanumticket.or.kr)에서는 ‘브로드웨이 42번가’, ‘그리스’ 등의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을 최대 5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여행을 계획 중인 카드이용자에게도 여러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 NH여행에서는 ‘문화누리카드 고객 전용상품’으로 <농촌체험>, <농촌 맛·기차여행>, <농촌힐링투어>, <촌(村)글리쉬> 등의 테마 여행프로그램이 정가에서 16%에서 최대 52% 할인된 금액에 제공한다.

  ○ 인터파크 투어, 대명투어몰 등에서도 쿠폰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행(숙박)사이트인 ‘펜션라이프’는 7월 2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고객대상 5%할인을 진행한다.

 

 

□ 무더운 여름을 피해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카드 이용자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온라인 영화감상을 할 수 있도록 마이캐치온(50% 할인), 티빙(30%추가혜택제공)에서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 음악을 즐기고 싶은 카드 이용시민은 지니(GENIE)와 엠넷닷컴을 통한 할인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 또한 가족, 친구와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워터파크, 키자니아 등과 스포츠 관람 역시 할인을 제공한다.

  ○ 롯데월드, 서울랜드, 애버랜드 캐러비안베이, 63빌딩 등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혜택 들이 준비돼 있다.

  ○ 공연할인과 더불어 놀이·체험 프로그램인 <키자니아>도 성수기에는 20%, 비성수기에는 50%의 할인을 제공한다. 어린이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의 경우, 성수기에는 사전전화예약이 필수이다.

  ○ 또한 축구, 야구 등의 스포츠 관람 프로그램도 상시적으로 할인된다.

□ 문화누리카드 할인 이벤트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hwanuri card.kr)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02-3290-7145)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 본 할인 이벤트는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는 민간기업 및 지역 가맹점의 협조를 통해 진행된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민간기업 및 지역가맹점들과의 협력,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문화누리카드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진행할 예정이다.

□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문화누리카드는 발급받는 것보다 쓰는 것이 중요하다.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으신 분들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 발굴 및 이용 홍보를 통해 카드발급자 분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 www.munhwanuricard.kr

[문의] 문화누리 콜센터(1544-3412)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02-3290-714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