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문화누리카드로 여름휴가 알차게 보내세요!

수정일2014-08-04

- 서울시-서울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문화누리카드 이용고객 대상 할인이벤트 실시

- 다양한 장르의 공연, 여행, 스포츠 관람 등 할인 진행

- 시,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으로 문화소외시민들의 문화향유권 확대에 기여

 

□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9월까지 문화누리카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 문화누리카드는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24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시민을 대상으로 발급되었다.

 

□ 이번 ‘여름방학 특별이벤트’는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은 시민 누구나 공연, 영화, 여행(숙박) 등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온라인이용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hwnuricard.kr)에서 ‘여름방학 맞이 특별 할인이벤트’ 배너 또는 ‘온라인마켓 이용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오프라인에서는 남산 예술센터의 연극공연, 잠실 키자니아 놀이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이번 이벤트에서는 우선, 문화누리카드 이용시민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뮤지컬, 연극 공연을 45%에서 최대 60%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뮤지컬 ‘점프’, ‘비밥(BIBAP)’, 연극 ‘사랑별곡’, ‘바람직한 청소년’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 서울시 중구 예장동에 위치한 ‘남산예술센터’는 연극 <즐거운 복희>, <투명인간>, <왜 나는 조그마한 일에만 분개하는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또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예술의전당’에서는 상시적으로 당일 잔여석을 특별할인가로 제공한다.

   ○ 이 밖에도 ‘나눔티켓’(www.nanumticket.or.kr)에서는 ‘브로드웨이 42번가’, ‘그리스’ 등의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을 최대 5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여행을 계획 중인 카드이용자에게도 여러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 NH여행에서는 ‘문화누리카드 고객 전용상품’으로 <농촌체험>, <농촌 맛·기차여행>, <농촌힐링투어>, <촌(村)글리쉬> 등의 테마 여행프로그램이 정가에서 16%에서 최대 52% 할인된 금액에 제공한다.

  ○ 인터파크 투어, 대명투어몰 등에서도 쿠폰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행(숙박)사이트인 ‘펜션라이프’는 7월 2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고객대상 5%할인을 진행한다.

 

 

□ 무더운 여름을 피해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카드 이용자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온라인 영화감상을 할 수 있도록 마이캐치온(50% 할인), 티빙(30%추가혜택제공)에서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 음악을 즐기고 싶은 카드 이용시민은 지니(GENIE)와 엠넷닷컴을 통한 할인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 또한 가족, 친구와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워터파크, 키자니아 등과 스포츠 관람 역시 할인을 제공한다.

  ○ 롯데월드, 서울랜드, 애버랜드 캐러비안베이, 63빌딩 등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혜택 들이 준비돼 있다.

  ○ 공연할인과 더불어 놀이·체험 프로그램인 <키자니아>도 성수기에는 20%, 비성수기에는 50%의 할인을 제공한다. 어린이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의 경우, 성수기에는 사전전화예약이 필수이다.

  ○ 또한 축구, 야구 등의 스포츠 관람 프로그램도 상시적으로 할인된다.

□ 문화누리카드 할인 이벤트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hwanuri card.kr)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02-3290-7145)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 본 할인 이벤트는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는 민간기업 및 지역 가맹점의 협조를 통해 진행된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민간기업 및 지역가맹점들과의 협력,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문화누리카드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진행할 예정이다.

□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문화누리카드는 발급받는 것보다 쓰는 것이 중요하다.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으신 분들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 발굴 및 이용 홍보를 통해 카드발급자 분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 www.munhwanuricard.kr

[문의] 문화누리 콜센터(1544-3412)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02-3290-714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문화예술과
  • 문의 2133-2565
  • 작성일 2014-08-0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