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5년 6월 서울에서 아시아 최초로 세계 댄스 축제 열려

2014.07.04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관광사업과
전화
02-2133-2791

2015년 6월 서울에서 아시아 최초로 세계 댄스 축제 열려

- 서울시, 2015년 세계댄스연맹 총회 및 월드댄스페스티벌 유치 성공

- 지난 6월 27일(금), 체코 프라하에서 경쟁도시 제치고 아시아 최초로 유치 성공

- 서울시의 MICE산업 육성을 위한 맞춤형 유치지원 프로그램 주효

- 내년 6월 세계 1만 여명의 각국 대표단 및 선수단이 참가하는 댄스 축제의 장 열려

- 탱고, 살사, 포크댄스, 힙합댄스 등 약 12개 종목의 댄스경연대회도 개최

- 시, 앞으로도 국제회의 유치 시 컨설팅, 유치제안서 작성, 국제기구 실사단 방한 지원

 

□ 세계 댄서들의 축제인 2015 세계댄스연맹 연례총회 및 월드댄스페스티벌이 서울에서 열린다.

 

□ 서울시는 지난 6월 27일(금),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2014년 국제댄스연맹 연례총회에서 2015년 연례총회 및 월드댄스페스티벌의 개최지로 호주, 뉴질랜드, 인도네시아를 제치고 서울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 세계댄스연맹(IDO, International Dance Organization)은 전 세계 90개국, 25만명 이상의 댄스 분야 선수, 동호인, 관계자 등이 가입되어 있는 국제적인 기구로서, 90개국의 대표단이 매년 모이는 연례총회 및 월드댄스페스티벌의 아시아 개최는 서울이 최초이다.

 

□ 2015년 세계댄스페스티벌 및 연차총회는 내년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서울에서 개최되며 세계댄스연맹 소속 90개국 최대 1만여 명(연차총회는 90개국 대표단 약 200명)이 참가하는 국제적 규모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기간동안 탱고, 살사, 포크댄스, 힙합댄스 등 약 12개 종목의 댄스경연대회도 개최된다.

 

□ 서울시는 지난해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아우르는 산업인 MICE산업 육성계획을 발표하고 서울로 보다 많은 국제행사를 유치하기 위하여 노력해왔다.

 

□ 이번 2015 국제댄스연맹 연례총회 및 월드댄스페스티벌 유치 성공 또한 올 2월부터 약 6개월간 서울시, 서울관광마케팅(주), 대한댄스협회(IDO Korea, 회장 김성배) 및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유치 전략 수립, 현장답사 추진, 현장 프레젠테이션 등을 조직적으로 전개한 성과이다.

○ 특히, 서울시는 세계댄스연맹(IDO) 부회장(Michael Wendt) 서울방문 시 서울의 주요 회의시설 및 숙박시설은 물론 한국의 전통문화 및 서울의 댄스동호회 체험의 자리도 마련하여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 서울시는 앞으로도 국제회의 유치 시 단계별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고, 유치단계에서 전문적인 유치 컨설팅, 유치제안서 작성, 국제기구 실사단 방한 지원, 유치 프리젠테이션 발표기법 교육 등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해외도시와의 유치경쟁에서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 서울시의 MICE 지원프로그램 신청 및 지원사항에 관한 정보는 www.miceseoul.co.kr에서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본 지원 사업을 전담하는 서울관광마케팅(주) 컨벤션뷰로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처 : 서울관광마케팅(주) 컨벤션뷰로 (mice@seoulwelcome.com)

 국제회의 : 02-3788-0849, 0875

 기업회의·인센티브관광 : 02-3788-082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