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7월 무더위, 문화바캉스로 날리세요

2014.07.02
문화정책과
전화
2133-2519

 

여름의 시작 7월, 무더위를 피해 서울시내에서 시원한 문화바캉스를 즐겨보세요~
서울시는 7월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미술관, 박물관, 서울시내의 공연장 등에서 펼쳐지는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안내합니다.
 
<서울시내 곳곳이 공연장, 열정적 공연으로 이열치열>

□ 열정적인 무료공연을 즐기면서 무더위를 이열치열로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6월부터 시작된 도심 속 무료야외공연 ‘열린예술극장’이 7월에도 어김없이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 7월 ‘열린예술극장’의 주요일정은 ▴한성백제박물관에서 펼쳐지는 10대 청소년 그룹 ‘탭비’의 신나는 탭댄스 공연(7.5(토) 14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는 아카펠라그룹 ‘스노우 시티’의 잔잔한 무대(7.5(토), 16시), ▴신도림역지하광장에서 노래하는 직장인 ‘유병은’의 뜨거운 무대(7.6(일) 14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퓨전국악을 선보이는 ‘더 홀릭’의 환상적인 무대(7.13(일) 14시), ▴망우역 광장에서는 장애를 딛고 희망의 노래를 펼치는 7080 통기타 가수 ‘쇼쇼쇼 예술단’의 무대(7.19(토) 15시), ▴선유도공원에서는 ‘신나는 섬’의 어쿠스틱 악기만을 가지고 펼치는 놀라운 음악여행(7.20(일) 16시)입니다.

○ 자세한 공연 정보 및 우천시 공연 취소 여부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www.seoulopenstage.kr/02-737-6444)

 

□ 마지막 주 토요일 7월 26일에는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는 <토요일은 청이 좋아-김대리의 날>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최고의 실력과 대중적 인지도를 겸비한 락밴드 ‘크라잉넛’과 ‘소란’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서울시향의 실내악시리즈등 잔잔하고 알찬 공연 프로그램>

□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7월 11일(금) 오후 7시 30분 세종체임버홀에서 실내악 시리즈 2:숨겨진 보석>을 개최합니다. 푸치니의 대표 기악곡 현악 4중주 ‘국화’, 베르디가 유일하게 남긴 실내악 작품 ‘현악 4중주 E단조’ 등 매력적인 실내악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7월 9일(수) 오후 8시 금호아트홀에서는 <비바! 퍼커션> 공연이 열립니다. <비바! 퍼커션>에서는 평소 흔히 접할 기회가 없었던 클래식 음악의 숨은 주역, '타악기'를 소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 서울시오페라단은 세종체임버홀에서 7월 15일(화)에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가 푸치니의 명곡을 만날 수 있는 오페라 마티네 <토스카>를 무대에 올립니다..

☐ 충무아트홀에서는 7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재해석해 로미오와 줄리엣의 성별을 바꾼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립미술관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서울등 풍성한 전시 프로그램>

□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6월 17일부터 8월 10일 까지 <유니버설 스튜디오, 서울>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전시는 한국으로 이주하여 지속적인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외국인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됩니다.

□ 관악구에 위치한 남서울생활미술관에서는 6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만물상-사물에서 존재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사물들의 예술적 대반란을 나타낸 이번 전시는 친근하고 쉽게 현대미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서울시청 근처에 왔다면, 서울시청에 준비한 전시를 관람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에서는 6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서울의 골목풍경을 배경으로 옛 설화나 전설을 살펴보는 전병철 작가의 <Hestory, Herstory in Seoul 2> 전시를 개최합니다.

□ 또한 시민청에서는 얼음과자, 떡볶이집 등 서울의 맛에 대한 시민들의 인터뷰와 함께 관련 일러스트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서울을 기억하다:서울, 맛의 기억>과 공예, 조각, 회화,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경험할 수 있는 <시끌벅적 미술관 아트 페스티벌> 전시를 관람 할 수 있습니다.

□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한성백제박물관은 여름을 맞이하여 백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백제의 역사를 살펴보는 특별전시회 <백제 인물열전 –운명을 개척한 사람들>을 6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시합니다.

 

□ 기타 2014년 7월의 문화행사 및 공연문의는 서울문화포털 (http://culture.seoul.go.kr)과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2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