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문화 보양식! 7월 <문학의 집·서울> 프로그램

2014.06.30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전화
2133-2561
 문화 보양식! 7월 <문학의 집·서울> 프로그램

뜨거운 여름 7월에도 어김없이 ‘문학의 집·서울’에서는 시민 및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문학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해놓고 시민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사)자연을 사랑하는 문학의 집·서울(이하 문학의 집·서울)은 2001년 10월 옛 안기부장 공관 터에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시민·      청소년을 위한 문학 예술 공간으로 설립되어 매월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학의 집·서울’에서는 매월 정기 행사로 문인 초청 강연인 ▲수요문학광장, 작고 문인을 기리는 ▲금요 음악이 있는 문학마당을 열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책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독서 지도와 글쓰기 지도를 해주는 ▲어린이 독서     교실 ▲책 읽는 방을 운영합니다.

 또한 문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도 선보입니다. 음악과 영상, 연극이 함께하는 ▲ 문학콘서트, 우리 詩를 노래로 공연하는 ▲ 우리 시 우리 노래, 우리 문학작품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 그림으로 보는 한국문학 작품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의 문학적   현안을 논의하는 ▲ 서울문학인대회와 매년 4~5회의 ▲ 기획전시를 개최하여 문학과 연계한 문화예술 전시를 선보이며, 시와 시조     읽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 남산 시학당(시 읽기반, 시조 읽기반) 강좌를 진행합니다.

 문학의 집·서울 공연, 전시, 문학 강연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문학강연 프로그램>

 7월 18일(금)(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6시 문학의 집·서울 중앙홀에서는 작고문인을 기리는 ‘금요 음악이 있는 문학마당’을 개최    합니다.

 - 이번 달 150번째 추모 문인은 시인이자 화가, 무용평론가였던 “김영태(金榮泰(1936년 11월 22일 ~ 2007년 7월 12일)”입니다.

7월 23일(수)(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후 3시 문학의 집·서울 중앙홀에서는 시민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중견·신진 작가를 초청하여     문학강연을 듣는 자리인 ‘수요문학광장’을 진행합니다.

- 왕성한 집필활동으로 남도의 진솔한 삶의 고단함과 존재의 무게를 노래한 시인이자 향토적 서성을 보여주는 시인으로 널리 알려진 ‘허형만 시인’을 148번째로 초청하여 <수요문학광장>을 엽니다.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서울 소재 중학교 16개교 2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백일장, 문학강연,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제13회 문학        청소년 축제>는 7월 1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까지 진행됩니다.

- 서울 소재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문학 청소년 축제는 백일장(시, 산문 부문) 외에도 청소년들과의 교감을 위한 문학강연         (엄기원 아동문학가), 문화공연(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 참가를 희망하는 중학교(1개교 15명 이내)는 오는 7월 4일(금)까지 「문학의 집·서울」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선착순 16개교 / 개별    학생 참가 신청을 받지 않음)

 <청소년·시민을 위한 문화 공연>

우리 문학작품을 영상, 연극, 음악, 무용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하는 <2014 예장문학콘서트- 솔로웨딩>은 오는 7월 25일(금) 오후 7시, 7월 26일(토) 오후 3시, 총 2회 공연됩니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현대를 살아가는 홀로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시와 소설 작품을 모티브로 하여 혼자 사는 노인 문제와  젊은이들의 문제를 공감할 수 있도록 영상과, 연극 그리고 음악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꾸립니다.

○ 신진 연극배우와 음악가들이 출연하고 성경선 연출가가 진행하며, 행사 관람은 무료입니다.

기타 문학의 집·서울의 문학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02-778-1026~7로 문의하면 됩니다.

 

붙 임 :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