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당신만의 서울 속 힐링 명소, 어디까지 가봤나요?

수정일2014-07-05

당신만의 서울 속 힐링 명소, 어디까지 가봤나요?

- 서울시, 서울 속 힐링 명소를 담은 e-book ‘서울, 힐링여행’ 제작

- ‘치유/위로’, ‘낭만’, ‘전망명소’, ‘빌딩 속 청명’ 등 4개 테마 100개소 안내

- 각 명소에 대한 이용정보, 그곳만의 스토리텔링 등 여행길라잡이 기능

-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서울관광홈페이지(http://VisitSeoul.net)에 게시

- 시민들에게 힐링명소를 통해 바쁘고 지친 일상에 새로운 힘이 되기를 기대

 

하루하루 바쁘게 돌아가는 도시에서 살다보면 갑갑한 일상을 잊을 수 있는, 마음의 특별한 평온이 되는 거처에 대한 동경심을 누구나 한번쯤 가져 보게 된다.

 

서울시는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의 탈출을 도와주는 서울 속 힐링 공간들을 엮어 ‘서울, 힐링여행 : 서울은 당신의 편안한 삶을 위한 작은 쉼표입니다’라는 여행 가이드북(e-book)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 가이드북은 빽빽하게 솟은 빌딩숲에 가려진 서울이라는 도시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고요와 침잠 속에 잠들어 있는 여유롭고 평온한 명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우선 가이드북에는 ‘마음의 치유와 위로’, ‘낭만과 고즈넉함’, ‘한눈에 담는 서울의 낮과 밤’, ‘빌딩숲 사이의 청명함’이라는 4개를 테마로 ‘힐링’이라 불릴 수 있는 공간 100여개소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1장 : 마음의 치유와 위로】에서는 길상사, 봉은사 등 사찰부터 명동/약현성당, 절두산 순교성지, 이슬람 사원까지 종교자원을 통해 마음의 평온을 느끼게 하는 명소들을 소개한다.

【2장 : 낭만과 고즈넉함】에서는 북촌, 창덕궁 등 역사적 공간과 이화마을, 장수마을 등 사람 냄새가 나는 정겨운 장소가 담겨있다.

【3장 : 한눈에 담는 서울의 낮과 밤】에서는 한양도성, 효사정, 정동전망대 등 서울의 운치와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4장 : 빌딩숲 속 청명함】에서는 홍릉수목원, 초안산 근린공원, 몽촌토성 등 회색건물 사이에 숨쉬고 있는 푸른 공간을 소개한다.

 

새로운 서울로 떠나는 초행자를 배려한 여행서답게, 장소들에 대한 상세한 이용정보, 그 곳만의 스토리,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힐링팁을 담아 ‘힐링여행 길라잡이’로서의 역할에 충실하였다.

  • 서울 곳곳에 숨겨진 보물창고를, 마치 그곳의 오랜 마을지기가 구수하게 이야기하는 듯한 친절한 정보, 함께 들르면 좋을 듯한 장소들까지 엮어 추천 여행코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서울시는 이번 여행안내서를 E-Book 형태로 제작, 서울시 문화관광 홈페이지(Visitseoul.net) 및 서울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해 누구나 쉽게 받아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진영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서울, 힐링여행」의 제작으로 그동안 화려하고 역동적으로만 보이던 서울 안에도, 아름답고 고즈넉한 공간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소가 되는 공간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관광정책과
  • 문의 2133-2808
  • 작성일 2014-06-2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