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외래관광객 대상, 서울스토리텔링투어 실시

수정일2014-06-27

 

서울시, 27일부터 외래관광객 대상 ‘서울스토리텔링투어’ 진행 외국어 해설+미션게임=>서울의 런닝맨을 찾아라 !

- 서울시, 27일(금)부터 외국인 대상 ‘서울스토리텔링투어’ 5대 관광명소에서 진행

- 외국어로 진행하는 해설과 미션게임으로 외국인도 즐겁게 서울문화 쏙쏙 전달

· 6~10월까지 동대문, 세종대로, 한강, 한성백제, 한양도성에서 총 30회 진행

· 국내거주 외국인, 외래 관광객 누구나 무료 참가 가능, 온라인플랫폼 신청

- 이야기 및 투어코스를 활용한 외국인 전용투어로 서울명소 소개 및 활성화 기대

 

□ ‘한글 가온길의 조형물을 모두 찾으신 분께 MVP선물을 드리겠습니다’. ‘한성백제의 옛 수도에서 백제의 놀이체험 해 보실까요?’, ‘이승기처럼 천사가 되어 무궁화꽃그림을 찾아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긴 무지개분수에서 인증샷 어때요!’ ....오는 27일부터 진행하는 외국인 대상 ‘서울스토리텔링투어’에서 진행되는 미션게임들이다.

 

□ 서울시는 국내거주 외국인 또는 외래 관광객들이 서울을 보다 재미있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관광명소로 기억하도록 서울의 대표지역 5곳을 선정하여 외국인 전용의 스토리텔링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2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열리는 ‘서울스토리텔링 투어’는 외국어 해설과 투어, 미션게임으로 구성되며 6월부터 10월까지 30회 진행된다. 대상 지역은 서울 5대 대표지역인 동대문, 세종대로 한글가온길, 한강(반포공원, 여의도 공원), 한성백제 문화유적, 한양도성 일대로 총 6개 코스로 운영된다.

 

□ 서울시는 ‘서울스토리텔링 투어’가 외국인들에게 서울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외국인의 관심사와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고 미션게임 등을 통해 한국문화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고 밝혔다. 코스별 프로그램은 회차별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중 각 한 개의 언어로 진행이 된다. 코스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우선, 27일(금)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세종대로 한글가온길코스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출발하여 구세군회관, 한글학회, 주시경집터 등을 거쳐 광화문광장까지의 걷는 코스이며, 외국인들에게 한글의 우수성과 세종대왕, 주시경, 헐버트 등의 인물을 소개한다.

 

□ 7월 3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하는 동대문은 DDP에서부터 동대문역사관, 흥인지문, 평화시장을 거쳐 패션타운까지 걷는 코스로 동대문의 역사와 동대문 패션 이야기를 나눈다.

 

□ 7월 4일(금) 오전 10시, 7월 9일(수) 오후 2시에 진행하는 한양도성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시작하여 이화마을을 거쳐 낙산공원을 올라가는 코스로 70여명의 작가가 참여한 이화마을의 벽화와 조형물을 감상하고 한양도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 한강은 반포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진행하며, 한강의 숨겨진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여의도공원일대에서는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를 소개하며, 7월 10일(목) 18:30부터 두시간 동안 진행하는 반포공원은 서래섬 투어와 무지개분수쇼 관람이 함께 진행한다.

 

□ 한성백제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모여서 곰말다리를 건너 몽촌토성길을 지나 한성백제박물관까지 가는 코스이다. 한성백제를 걸으며 백제의 기상을 느끼며, 백제의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 서울시 강태웅 관광정책관은 “ 서울스토리텔링 투어는 외국인 누구나 서울을 부담없이 깊이 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서울을 찾는 외국인들이 서울을 새롭게 인식하는 동시에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매력있는 관광명소로 기억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국,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한류국가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약 3,000여명이 참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외국인 대상 ’서울스토리텔링 투어’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온라인 플랫폼 ‘서울스토리 (http://www.seoulstory.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6월 27일 - 세종대로, 7월 3일 동대문, 7월 4일 한양도성, 7월 9일 한양도성, 7월 10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회수별 선착순 100명이며, 신청자가 많은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시 관광정책과 서울매력명소 커뮤니티 사이트인 온라인 플랫폼 서울스토리(www.seoulstory.org), 서울 스토리텔링 투어 운영사무국(☏070-7596-6398, seoul_story@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140620_서울스토리텔링투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관광자원발굴팀
  • 문의 2133-2816
  • 작성일 2014-06-2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