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도서관, 유명 영화 원작 도서 전시

수정일2014-06-10

□ 서울도서관은 6월을 맞아「스크린으로 옮겨진 베스트셀러」라는 주제로, 영화의 원작이 되었던 도서들을 전시한다.

 

□ 6.3(화)부터 6.30(월)까지 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자료실 내에 소장 중인 국외 서적 중, 작품이 영화화 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거나 주요 국제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되었던 원작 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다. [목록은 별첨 참조]

 

□ 서울도서관은 다양한 외국도서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의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매달 새로운 주제로 도서를 선정하여 전시하는 주제별「기획전시」를 세계자료실 내에서 개최하고 있다.

 

○ 서울도서관 세계자료실은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도서를 비롯하여 50여 개국 대사관이나 문화원이 기증한 서적과, 한국문학번역원이 기증한 31개 언어로 번역된 한국문학 도서 등 다양한 언어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영상자료에 대한 정보도 함께 비치하여 서울도서관 내 디지털 자료실을 이용하여 다시 한 번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번에 선정한 도서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영문소설로 꼽히는「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를 비롯해, 영국을 대표하는 여류 소설가인 제인 오스틴(Jane Austen) 원작의 「오만과 편견(Pride and Prejudice)」 등이다.

 

□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매번 흥미로운 주제를 골라 그와 연관된 외국도서를 선별 전시함으로써 서울도서관을 찾는 서울시민과 외국인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서울도서관을 더 많이 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번 전시는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세계자료실(02-2133-0308)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정보서비스과
  • 문의 2133-0308
  • 작성일 2014-06-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