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타요버스, 타 지역 운행 허용 방침

수정일2014-04-25

 

 

 

타요버스1

타요버스2

타요버스3

타요버스4

 

서울시와 아이코닉스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꼬마버스 타요의 타 지방 확대 요청에 대해 비영리목적에 한해 저작권 사용허가를 거쳐 무상사용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사용대상은 타 지방자치단체(시내버스에 한정) 또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3조에 근거한 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으로 한정하며, 사용목적 또한 대중교통이용 활성화 및 홍보 등 공익성을 목적으로 한 비영리사업에 한하여 허용합니다.

 

타요 캐릭터의 공동저작권자인 서울시, ㈜아이코닉스, EBS는 4월 11일부터 공식적으로 신청이 들어오는 자치단체 및 조합 등과 협의를 실시할 예정이며, 세부 협의사항으로는 사업규모, 운행기간, 저작권사용, 양도양수금지 등에 대한 권리의무 합의사항이 포함됩니다.
 

타요 캐릭터 사용허가 관련 문의는 ㈜아이코닉스(031-8060-2560)로 연락하면 됩니다.

 

아울러, 서울시 버스조합은 지난 4월 6일 세종로 보행전용거리 전시행사에 많은 시민들께서 응원을 보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다음 특별행사는 5월 5일 어린이 날을 기념하여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문화산업과
  • 문의 2133-2598
  • 작성일 2014-04-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