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 속 세계여행’볼거리! 즐길거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수정일2014-04-01

 

서울시는 ‘서울 속 세계여행’이란 주제로 관광자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014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명소화 - ‘서울 속 세계여행’ 프로젝트를 추진함에 있어 다양하고 색다른 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4월 25일까지 관광자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세계문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지로 명소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시민과 함께 찾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서울 속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대표적인 외국인 거주 지역인 ‘프랑스 서래마을’, ‘다국문화 집합지 이태원’, ‘명동 중국대사관 거리’ 등을 대표적인 관광명소와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기획서 또는 제안서 형태로 작성해 응모하면 됩니다.

 

지난해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1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2월 서울시는 외래 관광객이 많이 찾는 다국문화 지역의 역사·문화·교류사 등을 관광자원으로 엮어 여행명소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 가운데 명동 중국대사관 거리는 대(對)중국 문화교류 등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한성화교소학교, 중국대사관 등 잠재력 있는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중국 가로분위기를 조성하여 중국인 필수 관광코스로 조성합니다.

 

80년대 서울의 라스베가스로 표현되던 이태원에는 이슬람성원과 세계음식문화거리, 다문화 엔터테인먼트 등에 얽힌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벽화와 같은 관광자원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서울 거주 프랑스인의 절반이 머물고, 프랑스풍의 와인 바와 커피숍이 많은 강남 서래마을에는 프랑스 국제학교, 유럽스타일의 제과점 등을 중심으로 프랑스풍의 거리로 꾸밀 계획이며, 같은 취지에서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도 마련되었습니다.

 

기발하고 창의적인 관광자원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200만 원), 금상(100만 원) 등 총 11편에 상금과 상장을 수여합니다.

 

또한 수상작은 이번 프로젝트에 반영하여 시민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계획이며, 이는 시민의 자부심 고취 및 시정 참여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는 이번 시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글로벌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개발하고 외래관광객에게 서울의 또 다른 매력을 전달할 것입니다. 서울관광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성원으로 참신하고 독특한 관광자원이 탄생하길 기대합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우서울 홈페이지(wow.seoul.go.kr),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와 문화관광디자인본부 홈페이지(http://news.seoul.go.kr/cultur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모전웹페이지관광자원화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 속 세계 여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관광정책과
  • 문의 02-2133-2817
  • 작성일 2014-04-0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