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한강이 차린 성찬, 오디오드라마, '한강이 말걸다'책 발간

수정일2014-03-19

 

서울시는 ‘서울 스토리텔링 관광명소화 프로젝트’를 통해 한강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오디오드라마 및 이야기북을 제작했다고 밝혔는데요.

 

5천년 역사를 품고 있는 한강은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파란만장한 역사와 함께 흘러 왔답니다. 삼국시대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 가 한강 유역을 차지하기 위해 다투었고, 영웅이 탄생하기도 했죠. 현재도 한강은 수많은 역사와 추억을 양산하는 이야기 현장입니다.

 

물로 만든 역사책이라 할 만한 2천년 한강에 담긴 역사, 문화, 생활사 등 다양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각색하고 전문 성우가 참여하여 61편의 오디오드라마로 만들었습니다.

 

오디오드라마는 한강의 역사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설명하는 대하드라마, 뚝섬·반포·난지·여의도 4대 투어코스 이야기, 한강의 공원과 그 주변에 대한 이야기, 한강의 옛 나루 이야기로 구성됩니다.

 

한강 오디오드라마는 모바일웹(hangang.seoulstory.org)으로 구현되어 스마트 폰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QR코드가 삽입된 오디오가이드북, 이야기 지도, 이야기 패널 등과 연동되어 있어 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웹(hangang.seoulstory.org)

 

한강 오디오드라마 메인화면         오디오 드라마

<오디오드라마 메인화면>                           <오디오 드라마>

 

한강 스토리텔링 사업 영상              오디오 드라마 구현 모습

<한강 스토리텔링 사업 영상>                      <오디오 드라마 구현 모습>

 

또한, 서울시는 2천년 역사를 간직한 한강의 역사, 인물, 지명유래 등 대표적인 이야기 30개를 선정, 이야기로 엮은 단행본『한강이 말걸다』를 발간했는데요. 태백산 검룡소에서 발원하여 아우라지를 거쳐 서울로 흘러드는 한강의 역사를 강물의 흐름처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우리 민족의 생성부터 한강의 기적까지 총 4개로 주제로 재구성했습니다.

 

고구려 장군 온달의 애틋한 사랑의 전설이 녹아있는 아차산성, 조선시대 뽕나무가 울창했던 잠실, 왕의 사냥터였던 광나루, 한강의 수중섬으로 돼지와 양 등을 사육하던 저자도 등 수많은 이야기를 품고 다양하게 변모해 온 한강의 모습을 쉽게 그려볼 수 있습니다.

 

한강이 말걸다

 

이 책은 추리소설과 역사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글쓰기와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대중 역사서를 저술해 온 유명 역사소설가 이수광씨가 집필해 몰입도를 극대화 했습니다. 이수광씨의 저서로는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 『정도전』,『조선 명탐정 정약용』,『포도대장』,『조선 여형사 봉생』등이 있습니다.

 

서울시는 오디오드라마 및 ‘한강이 말 걸다’ 이야기북을 통해 우리 조상의 얼과 혼이 스민 한강의 매력을 재발견하게 될 것이라 여기며, 방대한 한강의 이야기를 발굴, 핵심스토리를 묶음으로써 힐링의 상징이 된 한강을 쉽고 편리하게 접함은 물론 예술, 창작자들이 제2의 창작물로 재생산 및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강 오디오드라마는 모바일웹(hangang.seoulstory.org)을 통해,『한강이 말 걸다』전문은 서울 스토리텔링사업 커뮤니티 사이트인 서울스토리(www.seoulstory.org)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관광정책과 (02-2133-2816)로 해주세요. *

 

0303_보도자료_한강스토리북_오디오드라마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관광자원발굴팀
  • 문의 2133-2816
  • 작성일 2014-03-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