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우리 동네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회문화예술교육 진행

2014.03.14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전화
02-2133-2566

서울시는 우리 동네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예술장르를 통해 삶을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3월부터 11월말까지 ‘사회(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을 시행합니다.

 

'사회(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은 각 지역의 전통, 인물, 현대문화 등 지역별 특성화된 자원을 콘텐츠로 해서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문화예술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울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문화재단(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합니다.

 

서울시 올해 저소득층 어린이, 청소년, 주부, 장애인, 노숙인 등 사회적·문화적 취약계층을 포함한 시민 980여명을 대상으로 50여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시는 교육 진행에 앞서 지역주민 대상으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는 역량 있는 27여개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기관을 모집합니다. 모집은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구분해서 진행하며 기획공모 일부는 자치구 문화재단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교육단체로 선정되면 1개 단체 당 1천만원에서 3천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지원액은 4억8천여만원입니다. 프로그램에 접수하고자 하는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법인은 1.28(화)부터 29(수) 17:00까지 서울문화재단 예술교육팀으로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되며, 상세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고시·공고란, 서울문화재단(http://sfac.or.kr) 또는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www.e-sac.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예술가와 시민이 문화예술교육 활동으로 어우러져 계층 간, 세대 간 공유되고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문화예술 선순환 구조가 창출되길 기대합니다.

 

지역주민들이 문화창출을 할 수 있도록 상상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많은 프로그램 운영단체들의 관심을 바라며, 앞으로도 사업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서울시 문화예술과(02-2133-2566), 서울문화재단(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02-758-2032) 로 연락주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