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매월 4주 토,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가는 날!

수정일2014-03-17

전래동화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는 유휴공간인 은천동 주민센터를 리모델링, 어린이들의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창의력을 증진 할 수 있는 교육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1층 ‘밭’은 조명·음향 장비 등을 갖춰 공연·전시 공간으로 운영되며, 2층 ‘싹’은 북카페, 창작공방 등으로 복합 운영하고 있으며, 옥상 ‘볕’은 차양막, 정원조성, 식수대가 있어 시민 쉼터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관악어린이 창작놀이터는 2010년 12월 개관 이후 2013년 말까지 이용객이 30,523명으로 매년 1만여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예술체험프로젝트인 ‘씨’와 상설체험 프로그램인 관악창작공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주5일 수업에 따른 가족참여형 중심인 주말 공연프로그램인 관악명랑방석극장을 통해 지역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예술프로젝트 ‘씨’는 공모를 통해 약 8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예술가와 어린이가 만나 협업하여 창작품을 완성, 예술작품 제작과정에 어린이가 직접 참여 가능합니다. 상설체험프로그램인 관악창작공방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에 기반을 두며,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 연계 정기강좌와 셀프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 공연 프로그램인 관악명랑방석극장이 운영됩니다. 

3월에는 클래식음악회인 ‘얌모얌모 콘서트’를 시작하여, 4월에는 복합인형극인 ‘공룡엄마’, 5월에는 음악동화인 ‘할머니 집 가는 길’ 등 월별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제공합니다. 14시, 16시 1일 2회에 걸쳐 공연물을 상연하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으로, 클래식 음악회를 비롯하여 연극, 판소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람은 5~13세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가능하며, 공연일 2주전부터 사전예약(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관람료는 1인당 3,000원이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의 네이버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 매월 넷째주 토요일,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가는 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정책과
  • 문의 2133-2542
  • 작성일 2014-03-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