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00가지 이야기따라 한양도성 즐기기

수정일2014-03-07

‘서울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명소화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한양도성의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서울시는 스토리100선『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을 발간하고 한양도성을 전망하기 좋은 전망장소, 남산N타워 전망대(T2), 북악 팔각정, 청와대 사랑채 3곳에 이야기패널을 설치했습니다.

 

N서울타워 전망대는 서울시내의 전경과 함께 한양도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 한양도성 파노라마 지도를 래핑하고, 전망을 바라보며 한양도성 이야기 카드를 손으로 돌리면서 볼 수 있는 스토리박스를 설치한 것입니다.

 

남산타워 파노라마

<N서울타워 전망대에 설치된 한양도성 파노라마 지도 래핑모습>

 

해외 관광객들이 방문이 잦은 청와대 사랑채와 한양도성이 바라보이는 북악 팔각정 전망대에는 한양도성의 역사와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야기패널을 설치하여 한양도성의 정보를 쉽게 인지하는 한편,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울시가 이번에 발간한 스토리 100선『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는 서울도심에서 한양도성으로 연결되는 길과 이야기 거점을 중심으로 이야기 여행길을 구성하고, 100가지 이야기를 270여 페이지로 엮은 단행본으로, 100가지 이야기는 한양도성과 그 주변 지역에 관련된 역사, 자연, 마을과 삶, 예술 등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한양도성의 4대문과 4소문을 중심으로 4개의 이야기 권역을 설정하고 여기에 20개의 이야기 테마를 담아, 이야기여행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토리100선

<‘이야기길을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 표지>

 

이 책은 최갑수(여행작가), 최창근(극작가), 윤대헌(여행작가 겸 기자), 장태동(여행작가), 김종한(만화가 겸 여행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전문 작가진이 직접 콘텐츠 개발과 집필에 참여했으며, 한양도성 스토리 100선은 서울 시민들과 한양도성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양도성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한양도성과 600년 역사의 도시 서울을 재인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한양도성 스토리텔링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이야기지도, 한양도성 이야기주머니 상설공연, 예술가와 함께 하는 스토리텔링투어 진행과 함께 스토리텔링 투어코스를 개발 등 한양도성 관광명소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양도성 스토리100선 『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전문은 서울스토리텔링 커뮤니티 사이트인 서울스토리(www.seoulstory.org)에서 볼 수 있습니다. *

* 문의 : 관광정책과 (02-2133-2816)

 

* 첨부파일 : 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

내용1. 남산N서울타워 전망대, 스토리박스 스토리목록

내용2. 스토리 100선『이야기를 따라 한양도성을 걷다』이야기 사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관광자원발굴팀
  • 문의 02-2133-2816
  • 작성일 2014-03-0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