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토요일에는 토요문화학교에서 문화예술 체험하자

2014.02.28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전화
02-2133-2567

3월 중순까지 문화예술교육 단체별로 ‘2014 서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에 참여할 초·중·고생 및 가족을 모집합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학교의 주 5일제 전면 실시에 따라 주말에 초·중·고생 및 가족의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또래 간 소통에 기여하고자 2012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함께 주최하며, (재)서울문화재단 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14 서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지역별로 초·중·고생 및 가족에게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여 소통이 부족한 현대 가정에 이야기꽃을 피워주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단순한 일회성 문화예술체험을 넘어 참여자들이 직접 아이템을 생각하고 만드는 등 본격적인 커리큘럼과 함께 공연까지 이어질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서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에 참여하는 단체 분야는 연극, 시각예술, 음악, 국악 등 다양하며, 아이들의 창의성을 끌어내기 위한 문화예술교육단체의 톡톡튀는 발상의 프로그램이 다수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정된 34개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신청방법, 기간 및 선발방법이 프로그램별로 다르므로 단체별로 연락하여 마감여부 등을 미리 확인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 일정은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e-sac.or.kr)에서 ‘2014 서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관련 정보에 첨부된 개별 단체 연락처 등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한 후 문의하시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문화예술과(02-2133-2567) 및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2-758-20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자료 1】2014 서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참가단체 현황

 

예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