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동대문 패션이야기, 3일간의 기적’ 평화시장 초대형 벽화로

2014.02.11
관광정책과
전화
02-2133-2817

 

‘서울 스토리텔링 관광명소화 사업’을 통해 발굴한 동대문 지역의 패션타운 이야기를 소재로 한 가로 56m 상당의 대형 랩핑 벽화 ‘동대문 패션 이야기, 3일의 기적’ 이 평화시장 벽면에 선보입니다.

 

이번 벽화는 동대문 패션 상품의 생산부터 도·소매 시장을 아우르는 유통, 소비까지 3일 동안 기적처럼 이루어지는 동대문 패션타운의 이야기를 사진과 일러스트로 구현한 것으로 디자인, 생산, 유통과 소비의 과정이 3일 만에 이루어지는 동대문 패션타운의 역동적인 이야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설치전 설치후
설치전 설치후

 

특히 동대문의 중심이자 야간조명이 있는 평화시장 벽면에 설치하여 주야간 동대문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흥인지문, 서울시티투어버스 등 동대문의 다양한 지점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동대문 지역 현대 의류시장의 모태인 평화시장이 동대문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에이비로드(AB:ROAD)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은천이 “동대문은 젊은 디자이너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산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할 만큼 동대문은 빠르게 새로운 트랜드를 읽어내는 강점이 있고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꿈과 열정 그리고 삶의 공간이 되는 곳입니다.

 

‘동대문 패션 이야기, 3일의 기적’은 연간 250만 명 이상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동대문이 쇼핑공간일 뿐만 아니라 생산과 유통이 동시에 진행되는 역동적인 장소임을 소개하고 동대문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동대문의 모습을 전달할 것을 기대되고 있습니다.

 

‘동대문 패션 이야기, 3일의 기적‘을 비롯하여 동대문 스토리텔링 사업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 관광정책과(02-2133-2817)나 동대문 지역 스토리텔링 사업 운영 사무국(메타기획컨설팅, 02-764-6547)으로 하면 됩니다. *

 

3일간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