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30일 ‘동춘서커스’로 사랑의 문화나눔

2013.12.30
문화예술과
전화
02-2133-2566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이용권(문화바우처) 사업의 일환으로 12월 30일(월) 영등포아트홀에서 ‘사랑의 문화나눔 특별 프로그램-동춘서커스’를 진행합니다.

 

동춘서커스

 

문화이용권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대상자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문화생활을 누리지 못하는 문화소외시민에게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월 1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랑의 문화나눔 특별 프로그램’은 장애인·어르신 등 외부 활동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문화예술 공연팀이 직접 노인복지회관·장애인 자활센터 등 복지시설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소규모 복지시설 방문에서 벗어나 지역문화예술회관 등 자치구 공연장을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연장선상에서 30일(월) 영등포아트홀에서 진행되는 동춘서커스 ‘초인의 비상(Flying Super Man)’은 영등포구와 인근 지역의 문화소외시민 500여 명을 초대하여 약 90여 분 동안 묘기와 예술의 경지를 드나드는 환상의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양쪽 철봉을 나르며 각종 퍼포먼스를 펼치는 ‘쌍철봉 타기’, 공중 상공에서 아크로바틱 공연을 펼치는 ‘공중 실크’, 의자로 탑을 쌓아 올리며 아슬아슬한 묘기를 선보이는 ‘의자 탑 쌓기’ 등 다양한 공연이 선보여지고, 12인조 오케스트라와 성악가의 협연을 통해 기계체조, 곡예, 무용, 미술, 음악을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30일 행사에는 참여자 중 선착순 400명을 대상으로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가 따끈한 피자를 선물하는 깜짝 피자파티도 함께 진행됩니다.*

 

※ 문의)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 02)3290-715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