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 구경하러 오세요

2013.12.16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관광사업과
전화
2133-2777

 

서울시는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여행을 추억하거나 서울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을 선정했으며, 이를 12.18부터 12.22까지「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전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의 이미지를 담은 문구류, 의류, 악세사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디자인의 서울상징관광기념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상징 관광기념품1 한국상징 관광기념품2 한국상징 관광기념품3

<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수상 상품들>

 

그동안 전통 공예품 위주로 개발된 기념품과 차별화하고 서울을 상징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상품성이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자, 제1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2013년 6월 10일 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했으며, 총 180개 업체 266개의 다양한 상품이 접수되었습니다. 서울시는 1차 전문가 심사, 시민·관광객 선호도 평가, 최종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디자인이 우수하면서도 상품성이 뛰어난 서울상징관광기념품 100선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공모전 대상은 서울시청 모형의 태엽이 돌아가면서 아리랑의 선율이 울리는 ㈜무늬공방의 「서울오르골」이 차지하였고, 금상은 나전으로 장식한 윷놀이판에 서울 관광명소를 손그림으로 표현한 엠앤티의「나전윷놀이」, 아름다운 한강위로 도시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모습을 메모패드와 북마크로 구성한 테일윈드의「MESSAGE OVER HANRIVER」, 정동, 덕수궁 등 다양한 테마를 디자인한 ㈜팬시데이지의「서울미니마그넷」등이 선정되었으며, 이 외에도 디자인이 우수하면서도 상품성이 뛰어난 작품이 서울상징관광기념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디자인페스티벌 참가를 시작으로 선정된 관광기념품을 공공기관, 민간이 운영하는 기념품샵,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지원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은 서울시 인증마크를 달고 청와대 사랑채, 서울역사박물관 뮤지엄샵, 디자인태그, 정동전망대 기념품샵, 다누리 매장에 입점 지원합니다.

 

이번 전시는 서울을 상징하는 기념품을 개발하여 한자리에 모아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서울상징관광기념품은 서울을 찾는 해외 관광객에게 서울을 알리고 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붙 임 : 서울상징관광기념품 수상작 100선 전시 개요 및 수상작 소개

 

< 서울상징관광 기념품 수상작 100선 전시장 안내 >

장소 : Coex Hall B(서울디자인페스티벌 행사장 내 D5-83구역)

기간 : 12월 18일(수) ~ 12월 22일(일) 5일간 10:30 ~ 19:00

- 찾아가는 길 -

가는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