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3 글로벌 서울 퓨전한식 오디션' 최종 경연대회 성황리에 막 내려

수정일2013-11-12

 

11월 8일(금) '2013 글로벌 서울 퓨전한식 오디션 (Seoul, My New Recipe)' 최종 경연대회가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서울시는 8월22일부터 9월 25일까지 5주간 서울시 유투브 채널과 유쿠채널을 통해 세계 각국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디션 응모 신청을 받았으며 총 23개국의 117개 영상이 접수되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뿐만 아니라,  동남아, 유럽, 중동 등 23개국에서 다양한 퓨전한식 동영상을 응모하는 등 한식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퓨전한식 유명 쉐프 및 한식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예선 심사를 진행했고, 캐나다, 모로코, 미국, 베트남, 독일, 말레이시아, 중국 등 7개국 10명의 외국인들로 구성된 5팀이 최종 경연에 참가했습니다.

최종 경연대회에 참가자들은 캐리비안 스타일의 양념통닭(캐나다), 모로코 스타일 비빔밥(모로코, 미국), 불고기 스프링롤(베트남, 독일), 삼계탕(말레이시아), 깻잎 고기쌈(중국) 등 다양한 스타일의 퓨전한식 요리와 심사위원 지정과제인 파전을 선보였습니다.

 

  사진1 사진2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 된 최종 오디션은 '2013 글로벌 서울 퓨전한식 오디션'의 타이틀에 걸맞는 화려한 규모와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한식에 대한 이슈화는 물론, 참가팀과 관중이 함께 즐기는 '잔치 한마당'이 펼쳐져 참가팀 뿐 아니라 경연대회를 관람하는 외국인 및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2013 글로벌 서울 퓨전한식 오디션' 최종 경연대회는 대회 참가팀 뿐 아니라, 국내 거주 외국인 50여명, 20여명의 취재기자단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먹거리를 널리 알려 외국인이 서울을 방문하는 계기로 발전시키고, 한식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

 

별첨 : 퓨전한식 오디션 최종 경연대회 참가자 현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관광사업과
  • 문의 02-2133-2779
  • 작성일 2013-11-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