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www.sisul.or.kr)은 ‘지하도상가, 문화예술 입히기 프로젝트’ 하나로 지난 9월 설치한 피아노계단에 이어 트릭아트를 시청~을지로5가 지하도상가에 설치하였다.
- 트릭아트는 2차원 그림을 착시현상을 이용해 3차원으로 표현한 것으로, 시각을 자극하는 눈속임으로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 트릭아트는 을지로 지하보도 전 구간에 걸쳐 총 6개가 설치, 6개월간 운영된다.
이번 전시는 서울의 명소를 트릭아트로 재현하여 지하보도에 옮겨 놓아, 단조롭고 긴 을지로 지하보도를 이색적인 볼거리가 있는 서울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설치 작품은 남산과 케이블카, 광화문광장 세종대왕과 이순신 동상, 서울도서관, 63빌딩을 소재로 하여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 표현하였다.
- 야외활동이 제한적인 겨울철에 서울 명소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오성규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트릭아트 전시 이후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도입하여 지하보도 공간을 시민의 오픈미술관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이를 통한 방문객 증가로 장기적으로는 상가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치위치
① ② ③ ④ ⑤ ⑥
시청지하상가 을지로입구상가 을지로2가 을지로5가 을지로5가
작품1. 이순신장군과 체력단련
- 든든한 이순신장군의 팔에 매달려 체력단련 도전
작품2. 피아노계단과 63빌딩
- 피아노계단에 올라서면 피아노건반이 출렁대며 63빌딩으로 변신
작품3. 서울도서관에 가다
- 서울도서관 계단 서고가 을지로 계단으로 이동
작품4. 지하보도로 이사 온 남산케이블카
- 출퇴근길, 쇼핑하면서 케이블카 타는 기분으로 즐거운 기념 촬영
작품5. 세종대왕과 사진촬영
- 책 읽고 계신 세종대왕님께 호롱불 켜드리기
작품6. 남산타워 꼭대기를 올라가다.
- 구름보다 높이 솟은 남산타워 위에서 서울 도심 경치를 바라볼 수 있다.
|
|
<작품1> 이순신장군과 체력단련 |
<작품2 피아노계단과 63빌딩> |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