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7일부터 동작아트갤러리에서 자치구순회전 [공간별곡] 개최

2013.09.09
시립미술관
전화
2124-8954
서울시립미술관, 7일부터 동작아트갤러리에서 자치구순회전 <공간별곡> 개최

 

서울시립미술관은 2013년 소장작품 자치구 순회전의 일환으로 <SeMA Collection : 공간별곡>展9월 7일(토) 부터 동작아트갤러리에서 개최합니다.

 

<공간별곡>展은 9월 7일(토)부터 9월 24일(화)까지 동작아트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으로 서울시립미술관 소장작품 중 한국화, 양화, 사진, 비디오 작품 등을 선보이게 됩니다.

 

또한 <공간별곡>展  연계프로그램인 서울시립미술관의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이  9월 13일(금)  오후 3시 ~ 4시 30분 까지 동작아트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 전시 일정 안내 ]

  • 전시 장소 : 동작구 동작아트 갤러리
  • 전시 일정 : 화요일 ~ 금요일 09:00 ~ 18:00까지 관람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과 추석연휴인 9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는 휴관합니다.

 

[ 전시 작품 안내 ]

주요 작품으로는 정연두의 <식스포인츠(Six Points)>(2010), 박준범의 <I Parking>(2002), 남경민의 <호크니의 방에서 고흐의 창을 바라보다>(2005), 이민호의 <스트레인지 사이트(Strange Site)>(2012) 등 한국화, 양화, 사진, 비디오 작품 총 12점입니다.

 

특히 이번 <공간별곡>展 은 서울시립미술관 소장작품 중 현실 속 공간을 재해석한 작품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일상의 공간이 어떻게 변모될 수 있는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별곡이 오리지널에 대한 (즉흥적인)변용을 의미하듯, ‘공간별곡’이란 주제에 맞게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의 여러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정연두의 <식스포인츠>(2010)는 미국에 있는 코리안 타운을 촬영한 것으로 한국, 중국, 인도, 러시아, 이탈리아, 멕시코 등 6개국에서 건너온 사람들의 모습과 거리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천천히 그 공간 속 일상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보는 사람들에게 그 공간을 환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박준범의 <I Parking>(2002), 남경민의 <호크니의 방에서 고흐의 창을 바라보다>(2005), 이민호의 <Stange site>(2012) 사진 연작, 그리고 박현두의 <Goodbye Strangers #05>(2011) 등은 현실에 존재하는 공간을 해체, 타 요소와의 재결합, 또는 야간 촬영 등을 통해 낯설게 함으로써 기존 공간과 현실에 대한 작가의 재해석을 엿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시립미술관공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